이찬원, 정규 2집 ‘찬란’ 트랙리스트 공개…타이틀곡 ‘오늘은 왠지’로 대중 사로잡는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찬원, 정규 2집 ‘찬란’ 트랙리스트 공개…타이틀곡 ‘오늘은 왠지’로 대중 사로잡는다

뉴스컬처 2025-09-30 09:18:30 신고

3줄요약
가수 이찬원. 사진=이찬원 SNS
가수 이찬원. 사진=이찬원 SNS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가수 이찬원이 찬란한 가을 감성을 머금고 돌아온다.

이찬원은 지난 29일 오후 6시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정규앨범 ‘찬란(燦爛)’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23년 첫 정규앨범 ‘ONE(원)’ 이후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작으로, 그의 한층 확장된 음악 세계가 담긴 작품이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찬란(燦爛)’에는 타이틀곡 ‘오늘은 왠지’를 비롯해 ‘낙엽처럼 떨어진 너와 나’, ‘말했잖아’, ‘첫사랑’, ‘엄마의 봄날’, ‘시월의 시’, ‘나의 오랜 여행’, ‘나를 떠나지 마요’, ‘락앤롤 인생’, ‘빛나는 별’ 등 inst. 트랙을 포함한 총 12곡이 수록됐다.

사진=티엔엔터
사진=티엔엔터

특히 타이틀곡 ‘오늘은 왠지’는 히트 작곡가 조영수가 작곡하고, 가수 로이킴이 작사를 맡은 곡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이지리스닝 멜로디의 정통 컨트리 음악이다. 이찬원의 밝고 긍정적인 보이스와 따뜻한 감성이 담긴 로이킴의 가사가 어우러져 국민 떼창송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찬원은 이번 앨범을 통해 컨트리, 발라드, 유로댄스, 소프트 록, 모던 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따뜻한 감성은 물론, 그간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음악적 색채까지 담아내며 리스너들에게 깊은 공감과 울림을 전달한다.

막강한 참여진 역시 눈에 띈다. 앨범 전곡 프로듀싱은 조영수가 맡았으며, 작사가 김이나, 로코베리, 이유진, 한길, 다섯달란트, 이규형 등이 함께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찬원이 직접 작곡에 참여한 ‘빛나는 별’은 팬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전망이다.

이찬원의 두 번째 정규앨범 ‘찬란(燦爛)’은 오는 10월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베일을 벗는다. 계절의 정취와 어우러지는 이찬원의 ‘찬란한’ 음악이 올가을 가요계를 따뜻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