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민혁, 한 달 만에 출격! 입스위치전 선발,,,일대일 기회 놓쳐 좌절→최저점 혹평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양민혁, 한 달 만에 출격! 입스위치전 선발,,,일대일 기회 놓쳐 좌절→최저점 혹평도

인터풋볼 2025-09-28 05:00:00 신고

3줄요약
사진=포츠머스 

[인터풋볼=신동훈 기자] 양민혁은 오랜만에 포츠머스 경기에 나왔지만, 확실한 인상을 못 남겼다. 

포츠머스는 27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입스위치에 위치한 포트먼 로드에서 열린 2025-26시즌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 7라운드에서 입스위치 타운에 0-2로 패배했다. 

양민혁이 선발 출전했다. 토트넘 홋스퍼를 떠나 포츠머스로 임대를 온 양민혁은 옥스포드 유나이티드전에서 교체로 나서 데뷔전을 치렀고 레딩과의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에서 선발로 출격하면서 또 기회를 잡았다.

이후 명단에서 사라졌다. 존 무시뉴 감독은 양민혁에게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두둔을 했는데 명단에도 빠지면서 임대 회의론이 나왔다. 입스위치전을 앞두고 코너 채플린이 부상을 당해 양민혁이 기회를 얻을 거란 전망이 나왔다.

예상대로 양민혁은 선발로 나섰다. 좌측 윙어로 뛴 양민혁은 활발한 모습을 보였다. 양민혁은 전반 일대일 기회를 잡기도 했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에도 양민혁은 적극 경합을 펼치면서 측면에서 활약을 했는데 득점은 없었다. 양민혁은 후반 29분까지 뛰고 나갔다.

경기는 입스위치 승리로 종료됐다. 전반 10분 제이든 필로건 골이 나왔고 전반 41분 조지 허스트 골이 나오면서 2-0까지 차이가 벌어졌다. 포츠머스는 후반 추가시간 말론 팩 골이 나왔지만 결과는 입스위치의 2-1 승리로 마무리됐다.

양민혁은 터치 30회, 패스 성공률 63%(시도 16회, 성공 10회), 키패스 1회, 드리블 성공 1회, 유효슈팅 1회, 그라운드 경합 승리 3회, 공중볼 경합 승리 1회, 피파울 2회 등을 기록했다. 크로스, 롱패스 성공은 없었다. 축구통계매체 '소파스코어'는 평점 6.4를 줬다. '더 포츠머스 뉴스'는 평점 3, 최저점을 부여했다.

영국 '더 뉴스'는 평점 6을 주며 "양민혁은 레딩과의 EFL컵 이후 처음으로 나왔다. 33분 만에 절호의 기회를 잡았는데 추가 터치를 하다 기회를 놓쳤다. 창의적인 모습이 필요했다"고 평했다. 양민혁은 분투를 했지만 꾸준히 선발로 나설 명분을 주지 못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