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BMW 전기차 '뉴 i4'에 전용 타이어 공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타이어, BMW 전기차 '뉴 i4'에 전용 타이어 공급

센머니 2025-09-27 10:52:17 신고

[센머니=현요셉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BMW의 중형 순수 전기 그란 쿠페 '뉴 i4' 모델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iON)' 2종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뉴 i4'는 2022년 처음 출시된 1세대 'i4'의 부분변경 모델로, BMW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첨단 전동화 기술이 결합된 차량이다. 주력 모델인 'i4 eDrive40'은 5세대 최신 전동화 파워트레인과 'BMW 오퍼레팅 시스템 8.5'를 갖추고 있다.

이번에 공급되는 타이어는 '아이온 슈프림(iON Supreme)'과 '아이온 에보(iON evo)'로, 전기차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이다. '아이온 슈프림'은 19인치 규격으로, 저소음, 향상된 마일리지, 완벽한 그립력, 낮은 회전저항을 특징으로 하는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를 적용했다. 또한, '그립 부스트 테크놀로지(Grip Boost Technology)'로 코너링 강성을 높이고, 슈퍼 섬유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보강 벨트로 고속 주행 시 조종 안정성을 강화했다.

'아이온 에보'는 20인치 규격으로,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도 고출력 전기차의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이 타이어는 독일 '아우토 빌트(Auto Bild)'와 영국 '왓타이어(WhatTyre)' 등에서 글로벌 유수 브랜드 경쟁 제품을 제치고 최고의 성능을 입증받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BMW와의 협력을 통해 내연기관과 전동화 부문 모두에서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유지하며, '뉴 i4'를 포함해 중형 SAV '뉴 X3', 전기 플래그십 SUV 'iX', 고성능 세단 'M5' 등 다양한 BMW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BMW와의 오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