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킹, 주차 솔루션 ‘365클라우드 2.0’ 출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이파킹, 주차 솔루션 ‘365클라우드 2.0’ 출시

경향게임스 2025-09-25 12:35:54 신고

엔에이치엔(NHN)의 주차 솔루션 전문 계열사 ‘아이파킹(iPARKING)’이 운영 안정성과 유저 편의성을 크게 강화한 ‘365클라우드 2.0’을 새롭게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아이파킹은 지난 2024년, 3년간의 자체 연구개발 끝에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시스템 기반의 ‘365클라우드’를 선보이며 국내 주차관제 시장의 혁신을 주도해왔다.

▲사진 출처=NHN ▲사진 출처=NHN

‘365클라우드’는 입출차 및 정산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의 저장과 처리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진행한다. 이는 기존 로컬 PC 기반 시스템의 고질적인 한계였던 노후화, 유지보수 비용 증가, 관리 PC 장애로 인한 데이터 손실, 그리고 개인정보 유출과 같은 보안 취약성을 동시에 해결하는 차세대 주차관리 시스템으로 각광받았다. 특히 최근 보안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는 가운데, 전용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모든 데이터가 최신 보안 기술이 적용된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저장돼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의 위협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365클라우드 2.0’은 기존 시스템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더욱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부품 단위별 원격 리셋 기능을 추가해 효율적인 유지보수와 운영의 연속성을 확보했으며, 정전 등 비정상적인 전원 차단에도 운영체제를 포함한 핵심 시스템이 손상되지 않도록 성능을 개선했다. 또한 차량 인식, 요금 결제, 차단기 동작으로 구성된 입출차 처리 과정이 고도화돼 오류와 재처리 빈도를 크게 줄였다.

유저 편의성 측면에서는 요금 설정이 더욱 유연해졌다. 요일과 시간대 등 여러 조건을 조합한 요금 설정과 할인 조건의 세분화가 가능해져 유저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현재 아이파킹의 주력 렌탈 상품인 ‘365솔루션’ 전체 계약 중 약 25%가 ‘365클라우드’로 전환될 정도로 시장의 반응은 뜨겁다.

향후 무인 주차관리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아이파킹은 ‘365클라우드’의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를 통해 국내 주차관제 시장 1위 자리를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하태년 아이파킹 대표는 “‘365클라우드’는 PC 기반의 태생적 한계를 완전히 극복하고, 보안, 안정성, 효율성의 고도화를 통해 새로운 주차 패러다임을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