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문정희가 ‘동안 미모’의 비결을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문정희는 중국 역사상 최강 권력을 누렸던 서태후의 회춘 비결까지 낱낱이 파헤칠 예정이다.
오는 23일 방송되는 KBS2 ‘셀럽병사의 비밀’에는 배우 문정희와 고려대 역사교육과 조영헌 교수가 출연해, 청나라 말기 실질적 통치자였던 서태후의 생로병사를 집중 조명한다.
이날 방송에서 문정희는 부드럽고 중후한 목소리로 서태후 능 도굴 당시 ‘야명주’가 발견된 일화를 생생히 전하며 MC 이찬원의 감탄을 자아냈다. 문정희는 “이 프로그램을 너무 좋아한다. 시선을 돌릴 수 없었다. 제가 나오게 될 줄 몰랐다”며 설레는 소감을 전했다.
이찬원은 “진짜 팬이다. 설레는 마음으로 출근했다”며 문정희에게 팬심을 고백했고, ‘닥터 MC’ 이낙준은 “저보다 나이가 많으시냐”며 깜짝 놀라며 문정희의 ‘역대급 동안 미모’에 혀를 내둘렀다. 이에 문정희는 “제가 나이가 어리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젊게 살고 싶다”며 웃었다.
문정희는 동안 미모의 비결로 ‘수면 관리’를 꼽았다. 이에 장도연은 “이거 이낙준 선생님이 항상 말씀하시던 거다”라며 반가움을 드러냈다.
한편, 방송에서는 서태후의 피부·건강·식단 관리 등 회춘을 위한 비밀 루틴도 공개된다. 문정희는 “서태후를 검색하면 정말 많은 뷰티 정보가 쏟아진다. 불멸의 미를 위해 그녀는 무엇을 챙겼을까?”라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렸다.
서태후는 청나라 제9대 황제 함풍제의 황후이자, 제10대 황제 동치제의 어머니, 제11대 황제 광서제의 큰어머니, 마지막 황제 선통제의 큰할머니로 알려진 인물. 황제들이 모두 허수아비에 불과했던 시대, 실질적인 통치자로 ‘만세’를 받은 그녀는 ‘중국 역사 속 실질적 여제’로 평가받는다.
‘셀럽병사의 비밀’ 서태후 편은 오는 23일 저녁 8시 30분 KBS2에서 방송된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