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오후 6시 삼성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웹세미나는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 발표 이후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핵심 내용을 신속하게 분석해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기준금리를 0.25%포인트(p) 인하하면서 미국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가 마무리됐다. 기준금리가 기존 4.25~4.50%에서 4.00~4.25%로 내려가면서 향후 투자 방향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FOMC의 기준금리 결정은 달러 가격을 비롯해 주식, 채권, 원자재, 환율 등 모든 자산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글로벌 최대 이벤트다. 이번 웹세미나는 FOMC의 기준금리 인하뿐 아니라 향후 연준의 통화정책 방향성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석을 제공해 투자자들이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웹세미나에서는 △FOMC 결과 심층 분석 및 향후 정책 방향 △글로벌 시장 파급 효과 및 시장 반응 △KODEX를 활용한 투자 전략 등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투자 정보들을 제공한다. 특히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과 성명서에 담긴 핵심 키워드를 시장의 미래를 읽는 가장 중요한 단서로 판단하고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심도 깊은 혜안을 투자자들에게 제시할 예정이다.
안정진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팀장은 “투자자들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미국 기준금리 결정 및 연준의 향후 통화 정책 방향을 중심으로 투자자들에게 ETF 투자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웹세미나에서는 특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송 종료 전 설문조사에 참여한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탭S11(1명), 순금 골드바 1돈(1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100명)을 제공한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