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케인vs에릭센 재대결 성사! 에릭센, 맨유 떠나 볼프스부르크 입단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공식발표] 케인vs에릭센 재대결 성사! 에릭센, 맨유 떠나 볼프스부르크 입단

풋볼리스트 2025-09-11 08:52:45 신고

크리스티안 에릭센(볼프스부르크). 볼프스부르크 홈페이지 캡처
크리스티안 에릭센(볼프스부르크). 볼프스부르크 홈페이지 캡처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파란만장한 선수 경력을 이어가고 있는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33세 나이에 독일 무대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11(한국시간) 독일 분데스리가 구단 볼프스부르크가 에릭센 영입을 발표했다. 최근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 계약을 마치고 자유계약 대상자(FA) 상태였던 에릭센은 이적료 없이 새 팀과 계약할 수 있었다. 에릭센은 등번호 24번을 받았고, 2년 계약을 맺었다.

제바스티안 쉰치엘로츠 볼프스부르크 단장은 최상위권 축구의 모든 면을 경험한 선수가 우리 팀에 합류했다. 경험, 실력, 성격 모두 우리의 어린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올여름 재능 있는 어린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면서 팀 구조를 바꿨는데, 에릭센은 경험 많은 우리 주작 막시밀리안 아놀트와 조화를 이룰 것이라며 베테랑 영입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에릭센은 아약스를 거쳐 토트넘홋스퍼에서 전성기를 누렸다. 토트넘에서 손흥민, 해리 케인, 델리 알리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며 구단 역사에 남을 강한 공격진을 구축했다. 이후 인테르밀란, 브렌트퍼드, 맨유에서 뛰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10경기 5581도움을 기록했다. 네덜란드 리그 우승 3, 이탈리아 리그 우승 1, 잉글랜드 리그컵과 FA컵 우승을 달성한 바 있다.

에릭센의 순탄한 선수 인생에 찾아왔던 큰 고비는 2021년 여름 심장마비였다. 유로 2020에 덴마크 대표로 참가해 경기를 뛰던 도중 쓰러졌기 때문에 생사의 고비를 오가는 그의 상황이 전세계로 생중계됐다. 에릭센은 다행히 건강을 회복했고, 브렌트퍼드에서 건재하다는 걸 증명한 뒤 명문 맨유의 러브콜을 이끌어내며 남다른 드라마를 썼다.

크리스티안 에릭센(덴마크). 게티이미지코리아
크리스티안 에릭센(덴마크). 게티이미지코리아
출처 - 에릭센 인스타그램
출처 - 에릭센 인스타그램

 

볼프스부르크는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11무로 괜찮은 출발을 했다. 수비형 미드필더 비니시우스 소자를 새로 영입하고, 지난 시즌 임대로 활약해 준 공격수 모하메드 아무라를 완전영입으로 전환하는데 자금을 투자했다. 에릭센이 이들과 조화를 이루며 중원에 경험을 더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쉰치엘로츠 단장은 에릭센과 아놀트가 잘 공존할 거라고 말했지만, 두 선수의 특성과 역할이 겹치는 건 사실이라 전술적 조율이 필요해졌다. 봎프스부르크 성적은 다소 오락가락하는 중이다. 지난 2020-2021시즌 분데스리가 4위 이후로는 4강에 돌아가지 못하고 중위권에 머물러 있었다.

또한 분데스리가에 합류하면서 토트넘 시절 동료 케인과 상대팀으로 재회할 수 있게 됐다. 케인 소속팀 바이에른뮌헨과 갖는 경기는 내년 1월로 예정돼 있다.

사진= 볼프스부르크 홈페이지 및 크리스티안 에릭센 인스타그램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