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가볼 만한 곳, 푸른 바다와 역사를 따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거제 가볼 만한 곳, 푸른 바다와 역사를 따라

투어코리아 2025-09-08 09:55:00 신고

구불구불 곡선미가 매력있는 매미성./사진-한국관광공사
구불구불 곡선미가 매력있는 매미성./사진-한국관광공사

[투어코리아=이민성 기자] 거제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역사적 의미를 품고 있는 남해안의 대표적인 섬이다. 푸른 바다와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해안선, 그리고 파란만장한 역사의 흔적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경남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에 자리한 매미성은 태풍 매미의 피해를 막기 위해 쌓아 올린 독특한 석성이다. 바다를 배경으로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며, 많은 이들이 이곳에서 자연의 웅장함과 인간의 의지를 동시에 느낀다. 성벽을 따라 걷다 보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해안선의 아름다움에 시선이 머문다.

매미성 바로 옆, 경남 거제시 장목면 옥포대첩로에 위치한 거제 카페 심해 매미성 본점은 바다와 맞닿은 듯한 환상적인 오션뷰를 선사한다. 1층부터 3층까지 이어진 통유리창 너머로 에메랄드빛 바다가 파도 소리와 함께 시야를 가득 채운다. 이곳에서는 심해에이드와 같은 특별한 음료와 매장에서 직접 구운 신선한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으며, 루프탑에서는 탁 트인 경치 속에서 여유를 즐기기도 한다.

이와 함께 경남 거제시 장목면 옥포대첩로에 자리한 서피버거 매미성본점은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두툼한 소고기 패티의 수제 버거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신선한 채소와 특제 소스가 어우러진 버거는 물론, 파스타와 리조또 등 다양한 양식 메뉴를 갖추고 있어 방문객의 입맛을 만족시킨다. 매미성과 인접하여 여행의 편리함을 더한다.

경남 거제시 계룡로에 위치한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은 6.25전쟁 당시 포로들의 아픔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사 교육의 장이다. 이곳은 전쟁의 참상과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공간으로, 다양한 소장품과 기록물, 영상 자료를 통해 당시의 상황을 입체적으로 보여준다. 넓게 조성된 공원은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갈 수 있도록 돕는다. 잘 관리된 환경 속에서 고요하게 사색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17길에 자리한 거제고현시장은 거제도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으로, 지역의 활기찬 삶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신선한 횟감과 해산물은 물론, 다양한 농산물과 지역 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풍요로운 공간이다. 특히 깨끗하게 말린 대구포, 청정해역에서 생산된 건어물, 전통 방식으로 만든 수제 젓갈 등은 거제만의 맛을 경험하게 한다. 시장을 거닐다 보면 정겨운 상인들의 이야기와 함께 현지의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시장 내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