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셉트 쓰리 기반 제작? 아이오닉 3 예상도 살펴보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콘셉트 쓰리 기반 제작? 아이오닉 3 예상도 살펴보니...

M투데이 2025-09-03 10:58:11 신고

​아이오닉3 예상도(출차: 갓차)
​아이오닉3 예상도(출차: 갓차)

[엠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오는 2025년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5에서 미래형 도심 전기차 콘셉트 ‘IONIQ Concept THREE(이하 콘셉트 쓰리)’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IONIQ Concept THREE’는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컴팩트 EV 콘셉트카로, 유럽 시장을 타깃으로 한 도심형 전기차의 청사진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모델은 기존 EV의 실루엣을 탈피한 ‘에어로 해치(Aero Hatch)’라는 새로운 차체 타입을 도입, 공기역학과 조형미를 동시에 구현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현대차는 ‘Art of Steel(강철의 예술)’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유려한 곡선과 정교한 면 처리를 통해 날렵하면서도 정제된 비율의 차체를 구현했다. 

현대 디자인센터장 사이먼 로스비 부사장은 “Concept THREE는 컴팩트 EV의 본질을 새롭게 정의한 시도”라며 “흐르는 조형미와 실용적 비율이 조화를 이루는 조각 같은 디자인”이라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Concept THREE가 머지않아 ‘아이오닉 3’라는 이름으로 양산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이오닉3 예상도(출차: 갓차)
아이오닉3 예상도(출차: 갓차)

‘아이오닉 3’는 현대차의 E-GMP 400V 플랫폼을 기반으로, 58.3kWh 또는 81.4kWh 배터리와 전륜구동 구성을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최고 출력 약 201마력의 전기 모터와 함께 WLTP 기준 최대 588km(약 365마일)의 주행거리를 목표로 한다.

특히 사용자 경험(UX)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한 변화가 예고됐다. 업계에 따르면, 아이오닉 3는 애플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카플레이 울트라 ’를 탑재할 가능성이 있으며, 현대차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 플랫폼 ‘Pleos’를 통해 OTA(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대차가 4년 만에 IAA 모빌리티에 복귀하는 동시에, 유럽 전기차 시장에 대한 전략적 중요성을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Concept THREE의 실물은 2025년 9월 9일 IAA 모빌리티 2025 현대차 부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양산형 IONIQ 3는 도심형 EV 시장에서 폭스바겐 ID.2 및 르노 5 EV 등과 직접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