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9월 4일 출격…사전 예약 150만 흥행 예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9월 4일 출격…사전 예약 150만 흥행 예열

STN스포츠 2025-09-02 11:37:06 신고

넷마블이 상반기 흥행작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이어, 하반기 첫 타자인 '뱀피르'까지 성과를 거두며 이제 시선은 오는 9월 4일 출시를 앞둔 신작,
넷마블이 상반기 흥행작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이어, 하반기 첫 타자인 '뱀피르'까지 성과를 거두며 이제 시선은 오는 9월 4일 출시를 앞둔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로 향하고 있다.

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넷마블이 글로벌 격투게임 명가 SNK의 대표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를 오는 9월 4일 전 세계에 정식 출시한다. 사전 예약자 150만 명을 돌파하며 벌써부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쿄·이오리·테리 등 전설적 파이터들의 원작 감성을 완벽히 재현해 하반기 흥행 릴레이를 이어갈 전망이다.

“KOF 레전드, 모바일로 소환되다”

넷마블은 상반기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 이어 '뱀피르'까지 성공적인 흥행 성과를 거두며 신작 기대감을 키웠다. 하반기 첫 대작으로 선보이는 "킹 오브 파이터 AFK"는 SNK의 30년 역사를 담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AFK RPG다.

특히 소프트론칭 단계부터 원작의 감성과 개성을 그대로 옮겼다는 평가를 받으며, 올드팬과 신규 이용자 모두의 관심을 끌어모았다.

“쿄와 이오리, 전성기의 카리스마 재현”

쿠사나기 쿄, 이오리 야가미, 테리 보가드 등 KOF를 대표하는 레전드 파이터들은 단순한 캐릭터를 넘어 ‘시대를 상징한 아이콘’으로 불린다.

특히 불꽃을 다루는 쿠사나기 쿄는 KOF ’99에서 세련된 외모와 강력한 기술로 ‘사기 캐릭’으로 불리며 팬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폭주 이오리는 1997년 충격적인 각성 장면과 광기 어린 공격 스타일로 게임사에 남을 명장면을 남겼다. 테리 보가드는 ‘알 유 오케이? 버스터 울프’라는 명대사와 함께 SNK의 간판으로 자리잡아, 타 게임에까지 등장하는 상징성을 증명했다.

넷마블이 상반기 흥행작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이어, 하반기 첫 타자인 '뱀피르'까지 성과를 거두며 이제 시선은 오는 9월 4일 출시를 앞둔 신작,
넷마블이 상반기 흥행작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이어, 하반기 첫 타자인 '뱀피르'까지 성과를 거두며 이제 시선은 오는 9월 4일 출시를 앞둔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로 향하고 있다.(▲킹 오브 파이터 AFK(왼쪽부터), 테리 보가드, 쿠사나기 쿄, 야가미 이오리). /사진=넷마블

“흥행은 예약…넷마블, 하반기 질주”

넷마블은 이번 작품을 단순한 추억의 재현을 넘어, 캐릭터 수집형 AFK RPG의 특성과 결합해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사전 예약자 150만 명을 넘어선 성과는 이미 흥행 가능성을 입증한 셈이며, 넷마블은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또 한 번 존재감을 과시할 전망이다.

격투 게임 황금기를 장식한 KOF 시리즈는 오락실 세대를 거쳐 전 세계 게이머들의 추억 속에 깊이 각인돼 있다. "킹 오브 파이터 AFK"는 단순히 과거를 되살리는 데서 멈추지 않고, 모바일이라는 새로운 무대에서 ‘향수와 혁신’을 동시에 겨냥했다. 150만 명의 팬이 기다리는 이 무대가 넷마블의 흥행 릴레이에 또 하나의 불꽃을 피워올릴지, 9월 4일의 결과가 업계의 시선을 끌고 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