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 긴 2025년 추석 연휴, 벌써부터 여행 계획 세우는 이들이 늘고 있다. 호텔스닷컴이 발표한 최신 여행 트렌드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들은 이번 기회를 틈타 유럽으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5성급 호텔과 가족 친화적인 숙소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스닷컴의 데이터 분석 결과, 추석 연휴 관련 숙소 검색량은 이미 5월부터 전월 대비 145%나 증가했다. 특히 5성급 호텔과 가족 친화 숙소 필터 사용 비중이 각각 77%, 83%로 나타나, 편안하고 럭셔리한 가족 여행을 추구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드러났다. 또한, 프라하와 로마 등 유럽 주요 도시의 검색량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하며 새로운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했다.
일본의 나고야와 삿포로는 여전히 인기 있는 추석 여행지로 꼽혔으며, 상하이와 타이베이 역시 꾸준한 강세를 보였다. 유럽 지역에서는 프라하, 로마, 바르셀로나, 리스본 등이 높은 검색 증가율을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유럽 외 지역에서는 시드니와 호놀룰루가 검색량 급증 여행지로 이름을 올렸다.
호텔스닷컴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프라하와 로마를 추석 프리미엄 장거리 여행지로 추천했다. 이 두 도시는 5성급 호텔과 가족 친화적인 숙박 시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VIP 액세스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특히 프라하는 호텔스닷컴 호텔 가격 지수에서 유럽 내 최고의 5성급 가성비 여행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호텔스닷컴은 이탈리호텔스닷컴아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로마, 밀라노 등 인기 여행지 특가와 추가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이디야커피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이탈리아 감성을 담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멤버십 앱 회원은 9월 2일부터 시즌 신메뉴와 함께 이탈리아 여행 럭키드로우 및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호텔스닷컴 #추석여행 #유럽여행 #5성급호텔 #가족여행 #프라하 #로마 #이디야커피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