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그림책꿈마루는 개관 2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9월 1일(월) 10시 30분부터 1시까지 “모두의 그림책” 포럼을 개최한다. 배리어 프리 그림책의 의미와 현황, 그리고 이상적인 배리어 프리 그림책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그림책의 사회적 가치를 조명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장애인을 주된 대상으로 그림책을 읽어주거나 그림책 활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포럼에서 (전) 실행위원장인 카쿠아게 히사코는 ‘모두를 위한 그림책, 어떻게 만들고 보여줄 것인가’를, 이소영 그림책 작가는 ‘나의 색과 바람을 찾아서:다름에서 나다움으로’이라는 소주제로 발표한다.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 모두가 함께 읽고 즐길 수 있는 그림책의 의미와 가능성을 논의하는 한편, 참여시민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한다.
또한 포럼 주제의 이해를 돕기위해 일본에서 직접 가져온 ‘なーらんだ(줄줄이)’등 배리어 프리 관련 도서와 장애인식 개선을 돕는 국내 그림책 『은혜야, 살자』, 팝업북 등 50여 권의 그림책을 큐레이팅 전시한다.
그림책꿈마루 관장(안병훈)은 “배리어 프리 그림책은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포용의 상징”이라며, “이번 포럼이 차별 없는 독서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 031-391-4545
홈페이지 https://www.gunpo.go.kr/picturebook/ko/M000000149/bbs/list
Copyright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