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도움에 이어 선발 맹활약’ 보여줬지만 다시 벤치로! 바이에른, 아우크스부르크 원정에서 ‘타파’ 조합 가동 [바이에른 라인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민재, ‘도움에 이어 선발 맹활약’ 보여줬지만 다시 벤치로! 바이에른, 아우크스부르크 원정에서 ‘타파’ 조합 가동 [바이에른 라인업]

풋볼리스트 2025-08-31 00:35:24 신고

김민재(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아
김민재(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김민재가 다시 벤치로 내려가고, 다요 우파메카노와 요나탄 타가 센터백 조합을 이뤘다. 바이에른뮌헨이 아우크스부르크 상대로 센터백 주전 경쟁을 이어간다.

31(한국시간) 오전 130분부터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의 WWK 아레나에서 2025-2026 독일 분데스리가 2라운드 아우크스부르크 대 바이에른뮌헨 경기가 열린다. 킥오프를 약 1시간 앞두고 바이에른의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둘 다 1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두고 맞붙는다. 바이에른은 RB라이프치히에 6-0으로 승리했고, 아우크스부르크는 프라이부르크를 3-1로 잡은 바 있다.

김민재는 벤치로 내려갔다. 김민재는 앞선 바이에른의 3차례 공식전 중 독일축구리그(DFL) 슈퍼컵과 분데스리가 1라운드는 모두 교체로 출장했는데, 그 중 1라운드 경기에서 폭발적인 드리블 돌파에 이은 스루패스 어시스트라는 명장면을 만든 바 있다. 이어 직전 경기였던 독일축구협회(DFB) 포칼에서는 선발 풀타임을 소화하며 부상 여파에서 순조롭게 회복 중임을 보여줬다.

뱅상 콩파니 감독의 선택은 다시 한 번 다요 우파메카노와 요나탄 타의 수비 조합이었다. 현재까지 전경기 풀타임을 뛴 선수는 아무도 없고, 우파메카노는 앞선 3경기 중 1경기 결장, 타는 2경기 교체 아웃됐다. 우파메카노와 타가 주전 경쟁에서 앞서 있긴 하지만 김민재와의 격차는 근소한 수준에 불과하다.

김민재, 요나탄 타(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김민재, 요나탄 타(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김민재(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김민재(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바이에른은 최전방에 해리 케인을 배치한다. 2선은 루이스 디아스, 세르주 그나브리, 마이클 올리세가 구성하고 중원은 레온 고레츠카, 요주아 키미히다. 수비는 요시프 스타니시치, , 우파메카노, 콘라트 라이머다. 골키퍼는 마누엘 노이어다. 이번 시즌 초반 부상자들과 아직 컨디션이 올라오지 않은 선수를 제외하고 가동하고 있는 베스트 라인업이다. 지난 시즌 주전 중에는 김민재를 비롯해 장기부상 중인 자말 무시알라와 알폰소 데이비스, 잔부상에서 최근 회복한 알렉산다르 파블로비치 등이 빠져 있다. 벤치에는 김민재, 파블로비치, 요나스 우르비히, 레나르트 칼 등 9명이 앉는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