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5주년 6.0 버전, ‘노드크라이’ 새 모험·UGC ‘별바다 세계’ 등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원신’ 5주년 6.0 버전, ‘노드크라이’ 새 모험·UGC ‘별바다 세계’ 등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

경향게임스 2025-08-30 10:21:54 신고

호요버스를 대표하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이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하는 한편, 새로운 지역 ‘노드크라이’를 무대로 하는 6.0 버전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이에 ‘원신’은 29일 저녁 6.0 버전 ‘공월의 노래’를 소개하는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6.0 버전 ‘공월의 노래’ 도입부는 오는 9월 10일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을 찾는다.
 

▲ ‘원신’ 6.0 버전 ‘공월의 노래’ 특별 방송(사진=호요버스 ‘원신’ 공식 유튜브 채널) ▲ ‘원신’ 6.0 버전 ‘공월의 노래’ 특별 방송(사진=호요버스 ‘원신’ 공식 유튜브 채널)

모험·스토리 메커니즘 변화 시도, ‘노드크라이’ 몰입감 극대화
이번 방송에서는 새로운 캐릭터·플레이 메커니즘·콘텐츠 등 풍성한 즐길거리로 가득한 6.0 버전에 대한 소개는 물론, 자유로운 상상력을 뽐낼 수 있는 UGC ‘별바다 세계’를 소개하는 등 풍성한 향후 계획이 이용자들을 반겼다.
먼저, 신규 지역 ‘노드크라이’는 ‘달’이라는 뚜렷한 배경과 함께 새로운 모험을 그린다. 히시섬과 파하섬 등 다양한 지역으로 구성된 한편, ‘달 감전’, ‘달 개화’ 등 기존의 전투와 원소 반응의 양상을 달리 만드는 ‘달빛 반응’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더한 점이 특징이다.
 

노드크라이에서 만날 수 있는 핵심 신규 캐릭터로는 ‘라우마’, ‘플린스’, ‘아이노’ 등 3종이 소개됐다. 이중 ‘라우마’와 ‘플린스’는 각각 파티 전원의 개화 반응을 ‘달 개화’ 반응으로, 감전 반응을 ‘달 감전’ 반응으로 변화시키는 등 새로운 메커니즘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탑재하고 있다.
신규 지역·캐릭터 추가에 따른 변화도 존재한다. 각각의 신규 캐릭터로 조작 시 노드크라이 NPC와 일부 야생 몬스터까지 유저를 대하는 반응이 변화한다. 특히, 이번 6.0 버전은 ‘마신 임무’와 ‘전설 임무’를 통합해 최고의 스토리 체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시스템·기존 콘텐츠 개선, 캐릭터 최대 레벨 100레벨 확장
각종 신규 시스템과 상대하게 될 적대 세력에 대한 소개도 이뤄졌다. 신규 시스템 ‘거점’에서는 캐릭터마다의 소속된 세력 등 배경 이야기를 더 자세히 알아나갈 수 있는 한편, 거점을 성장시키며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적대 세력으로는 숙적인 ‘우인단’과 노드크라이를 위협하는 위험한 심연의 한 형태 ‘광란의 사냥’을 만날 수 있다. 우인단의 거점을 탐색하는 과정에서는 정면 돌파 외에도 건물 파이프를 통한 잠입, 우인단 청소 로봇을 활용한 비좁은 통로 활용 등 다양한 방식의 공략이 가능하다. 외에도 ‘현실 속 환상극’에서는 달 계시 카드와 신규 난이도 ‘계시 모드’가 추가된다.
 

신규 이용자 및 기존 이용자들을 위한 각종 콘텐츠 개선 사항도 전해졌다. 솜씨 시험 보상 수령 조건 완화 및 튜토리얼 추가, 다인 모드 시 월드 내 적 난이도 및 일부 비경 도전 난이도 하향 등 다방면으로 진입 허들을 낮추는 변화가 이뤄진다. 외에도 보상을 수령할 때 레진 소비 방식 개편을 포함한 다양한 개선이 전체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여줄 전망이다.
또한, 최대 레벨 100레벨까지의 성장 체계가 추가된다. 최고 돌파를 마친 캐릭터를 중복 획득 시 ‘주인 없는 운명의 별’을 획득하며, 이를 총 3개 사용해 90레벨 캐릭터를 100레벨까지 육성 가능하다. 과거 최고 돌파 캐릭터 중복 획득 사례의 경우, 유저 개별 기록에 따라 ‘주인 없는 운명의 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원신’의 세상을 더 넓게 ‘별바다 세계’, 10월 킨텍스 ‘호요랜드’ 개최
한편, 영상 말미에는 향후 선보일 예정인 ‘원신’만의 UGC(User-Generated Content, 사용자 생성 콘텐츠) ‘별바다 세계’에 관한 소식과 각종 오프라인 이벤트 계획이 전해졌다.
‘별바다 세계’는 이용자들이 직접 ‘원신’의 리소스를 자유롭게 활용해 게임플레이 방식에 이르기까지 자유롭게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지속적인 개발 과정에 있다. 호요버스 측은 향후 ‘별바다 세계’의 오픈 베타 테스트 등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쳐 크리에이터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모델까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 이벤트에서는 9월 25일부터 삼성 갤럭시와의 협업을 통한 팝업 스토어를 홍대 삼성 스토어에서 선보이며, ‘원신 카페’는 9월 26일부터 폰타인 테마로 리뉴얼해 방문객을 맞는다. 특히, 오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는 다시 한 번 일산 킨텍스에서 호요버스의 모든 대표작을 만날 수 있는 ‘호요랜드’가 펼쳐질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