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사적뉴스] 카카오T vs 우버택시 2라운드 '구독형 멤버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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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사적뉴스] 카카오T vs 우버택시 2라운드 '구독형 멤버십'

르데스크 2025-08-28 12:00:24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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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배달 등에 이어 모빌리티 플랫폼 업계에도 '구독형 멤버십'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27일 카카오모빌리티는 월간 구독 서비스인 '카카오T 멤버스'를 정식으로 출시했는데요. 기존 이동 서비스 중심의 '이동 플러스'와 차량 소유자를 위한 '내 차 플러스'로 구성됐습니다.


'이동 플러스' 멤버십은 월 4900원을 내면 매월 블루파트너스 이용료 100% 할인쿠폰과 렌터카·레저티켓 약 2만원 할인 쿠폰 등이 지급되는 구독 상품입니다. 


우버택시도 글로벌 시그니처 멤버십 서비스인 '우버 원'을 9월 초까지 한국에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인데요.


'우버 원'은 택시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층을 겨냥한 구독형 상품으로 카카오T의 '이동 플러스'와 마찬가지로 월 49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택시 이용 요금의 최대 10%를 적립해 차후 승차 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우버택시는 이미 일부 국가에서 해당 서비스를 도입한 상태인데요. 지난 2021년 미국에 처음 도입한 이래 약 4년 만에 회원수 3600만명을 달성했습니다. 


모빌리티 플랫폼들의 구독형 멤버십 도입 이유는 충성 고객 확보와 안정적인 수익원 마련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모빌리티 플랫폼 업계 관계자는 "최근 업계에서 구독형 멤버십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만드는 핵심 전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본격적인 구독 경쟁이 가속화될 전망이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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