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댕댕이와 함께 한강공원 걷는 동행런 신청하세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서울시," 댕댕이와 함께 한강공원 걷는 동행런 신청하세요"

투어코리아 2025-08-26 08:38:09 신고

3줄요약
지난해 '동물행복 페스타'행사 모습/사진=서울시
지난해 '동물행복 페스타'행사 모습/사진=서울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 서울시는 오는 10월 18~19일 양일간 반포한강공원 달빛무지개분수광장에서 ‘제2회 동물행복(동행)페스타’를 개최하면서, 사전에 행사에 참여할 반려 가족들을 모집한다.

 시는 반려동물 양육 가구 증가와 동물학대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 확대에 따라 2024년 서울시 동물보호조례를 개정해 10월 4일을 ‘서울 동물보호의 날’로 선포하고, 이후 매년 시민과 함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동물과 사람이 공존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2025 동물행복페스타’는 반려인과 반려동물뿐 아니라 비반려인들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열린 축제로 선보인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교육·문화형 행사들이 진행되며, 주요 프로그램은 25일 12시부터 사전접수(선착순)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동행런’은 반려견과 가족이 한 팀이 되어 4km 한강변을 함께 걷는 프로그램으로, 총 500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몸풀기 체조 후 오전 10시에 출발하는 대규모 행사로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동물행복페스타 포스터
동물행복페스타 포스터

유기되거나 학대받아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이제 가족을 만나 환한 표정을 갖게 된 반려견을 자랑하고 싶다면, ‘견생 2회차 자랑대회’에 신청해보자. 

유기견 입양가족을 위한 국내 최초 장기자랑 대회로 길에서 집으로 와 행복한 견생을 보내는 반려견들이 다양한 매력을 뽐낼 수 있다. 

‘기다려’(50팀), ‘물 옮기기 미니게임’(30팀) 두 부문으로 나뉘어 총 80팀을 모집한다.

 ‘반려견 행동·건강·공감’을 주제로 시민과 소통하는 토크콘서트도 진행한다. 

대한민국 대표 동물행동 전문가 설채현 수의사가 나서는 데, 사전접수를 통해 100명을 모집하며 현장 접수를 통해서도 참관이 가능하다.

 반려견과 함께 걷는 ‘동물행복런’과 ‘견생2회차 자랑대회’, ‘설채현 수의사 펫톡 라이브’의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25일 12시부터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animalhappy.kr)를 통해 사전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족을 찾는 임시보호견이 레드카펫을 걷는 입양행사, 즉  ‘함께 꿈꿀개’도 갖는다.

 최대 200팀의 임시보호가족이 참여해 시민들과 만날 예정으로, 입양과 임시보호에 관심있는 시민은 참가자와 직접 대화를 나누며 임시보호견의 성격과 특징 등을 들을 수도 있다.

 동행페스타 행사에는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세부적으로는 ▲반려견이 보호자를 향해 15m를 달리는 ‘달려오개’ ▲유기동물 보호소에 사료를 기부하는 ‘기부 레이스’ ▲모바일 웹(Web)을 활용한 참여형 미션 ‘멍쭈 하트GO’ ▲AR 보물찾기 ▲ 반려동물 포토트럭 ▲동행 피트니스 ▲반려동물 퍼스널 컬러 체험 ▲동물보호 단체와 함께하는 캠페인 ▲SNS 인증 이벤트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과 야생동물, 농장동물, 길고양이 등 반려동물 외 다양한 동물의 보호와 복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수연 서울시 정원도시국장은 “서울시는 동물의 생명과 복지를 소중히 여기며 사람과 동물, 식물이 조화롭게 어울려 살아가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동물행복페스타를 통해 동물과 함께하는 삶의 가치를 되새기고 우리 사회 전반에 존중과 공존의 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