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PRESS] “우리 입장에선 좋은 선택” 홍명보 감독, ‘손흥민 LAFC 이적’ 언급…“대표팀에 큰 도움될 듯”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IN PRESS] “우리 입장에선 좋은 선택” 홍명보 감독, ‘손흥민 LAFC 이적’ 언급…“대표팀에 큰 도움될 듯”

인터풋볼 2025-08-26 05:25: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주대은 기자(신문로)] 홍명보 감독이 손흥민의 LAFC 이적에 대해 이야기했다.

홍명보 감독은 25일 서울 신문로에 위치한 축구회관에서 9월 A매치에 나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월드컵 본선행을 확정 지은 홍명보호는 다음 달 7일 미국 뉴저지주 해리슨의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미국, 10일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의 지오디스 파크에서 멕시코를 연달아 상대한다. 9월 A매치를 통해 현지 적응과 전력 담금질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홍명보호에 대한민국 축구 간판 스타 손흥민이 발탁됐다. 손흥민은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토트넘 홋스퍼를 떠나 LAFC로 합류했다. 그는 이적 첫 경기에서 페널티킥 유도, 두 번째 경기에서 어시스트, 세 번째 경기에서 데뷔골을 터트리는 등 여전한 기량을 과시하고 있다.

손흥민을 향한 관심이 대단하다. 미국 ‘에센셜리 스포츠’는 손흥민의 이적을 두고 “손흥민은 MLS에 있어서 엄청난 영입이다”라며 “손흥민의 MLS 입성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나 데이비드 베컴이 미친 영향보다 더 큰 것 같다”라고 분석했다.

영국 ‘골닷컴’은 손흥민을 영입한 LAFC를 이번 여름 이적시장 위너로 분류하며 “이번 여름 이적시장의 가장 큰 영입”이라며 “손흥민은 합류 후 경기장 안팎에서 게임 체인저가 됐다. 그는 이미 LAFC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쳤다”라고 전했다.

홍명보 감독은 명단 발표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의 LAFC 이적에 대해 “선택은 본인이 했지만, 우리 입장에선 좋은 선택이다. 경기장에서 좋은 모습을 계속 보여줄 수 있는 건 대표팀에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새로운 리그,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단계에서 좋은 경기력과 득점까지 한다는 건 본인, 팀, 대표팀에 있어서 굉장히 긍정적이다. 앞으로도 손흥민 활약을 지켜보겠다. 부상 없이 좋은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더했다.

손흥민은 이번 소집에서 평소와 다르게 '미드필더'가 아닌 '공격수'로 분류됐다. 홍명보 감독은 "우리는 손흥민을 아시아 최종 예선에서 스트라이커로 기용한 적도 있다. 손흥민의 역할을 새로운 선수들도 잘할 수 있다. 손흥민이 얼마나 오래 뛰느냐가 아니라 언제 어떤 순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