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시민 참여 심폐소생술 교육’실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남양주도시공사,‘시민 참여 심폐소생술 교육’실시

투어코리아 2025-08-19 11:23:14 신고

3줄요약
심폐소생술 교육 모습(사진제공=남양주도시공사)
심폐소생술 교육 모습(사진제공=남양주도시공사)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 이하 공사)는 매월 이용 시민 및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해 11월 남양주소방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시민의 응급대처 능력 향상과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남양주소방서 소속 전문 강사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에 직접 참여해 △심정지 환자 발생 시 대처 요령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전문성 높은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18개 시설을 대상으로 총 198회 3,349명이 교육에 참여하였다.

또한, 공사는 남양주소방서와 △화재 예방을 위한 합동 특별점검 △안전 체험관 교육(226명 이수) 등 다양한 안전 협력 활동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시민들은 “그동안 영상으로만 접했던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하며 올바른 자세를 배울 수 있어, 응급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또한 일반 시민들은 평소에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기 어려운데,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누구든지 매월 현장에서 쉽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줘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공사 관계자는 “응급상황 시 초기 대응이 생명을 좌우하는 만큼, 시민이 주체가 되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공사는 시민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민 참여 심폐소생술 교육은 CPR 자격증을 보유한 직원과 외부 전문 강사를 중심으로 각 시설별로 매월 운영되고 있으며, 공사 홈페이지 및 시설 게시물을 통해 사전 홍보하고 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