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보드가 18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게재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핫100 최신 차트 ‘톱10’에 이름을 올린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총 3곡이다. 2위를 차지한 ‘골든’을 비롯해 각각 4위와 10위에 오른 ‘유어 아이돌’(Your Idol)과 ‘소다 팝’(Soda Pop)이 ‘톱10’ 안에 들었다.
핫100은 미국 내 라디오 방송 횟수, 음원 판매량 및 스트리밍 실적 등을 종합해 한 주 동안의 최고 인기곡을 가리는 차트다. ‘골든’은 처음으로 핫100 1위에 오른 전주보다 스트리밍 점수가 4% 증가하고 라디오 방송 점수가 38% 늘었으나 싱어송라이터 알렉스 워렌의 ‘오디너리’(Ordinary)에 1위를 내주고 2위로 밀려났다.
지난주 차트에서 8위였던 ‘유어 아이돌’은 순위를 4계단 끌어올려 4위를 기록했다. ‘소다 팝’도 14위에서 10위로 순위가 4계단 상승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미국의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이 K팝 아이돌 문화를 소재로 제작한 작품이다.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악령을 사냥하는 데몬 헌터스로 활약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더블랙레이블 소속 테디, 24, IDO(아이디오), 빈스 등 한국인 작곡가들이 음악 프로듀싱 작업에 참여해 K팝 색깔을 녹인 OST를 완성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