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25일 '사회적가치 페스타'…사회난제 해결책 모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대한상의, 25일 '사회적가치 페스타'…사회난제 해결책 모색

연합뉴스 2025-08-07 12:00:24 신고

3줄요약

이틀간 코엑스서 개막…300여개 기관·단체 참여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정부와 민간,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한데 모여 기후변화와 지역 소멸 등 각종 사회문제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장이 열린다.

사회적 가치를 담은 여행 사회적 가치를 담은 여행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가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에서 한 여행사가 환경보존, 지역살리기 등의 활동을 포함한 여행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2024.9.12 xyz@yna.co.kr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달 25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정부·기업·시민사회·학계·청년 등 약 300여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새로운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특히 이번 페스타에는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비영리단체 등 약 180여개 사회문제 해결 주체들이 전시, 세션, 마켓에 참여해 시민들과 직접 소통한다.

참여기업들은 기후·환경, 청년·아동, 돌봄, 지역소멸, 고용 등 구체적인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 협업 사례들을 현장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카카오임팩트의 '돕는 인공지능(AI) 콘퍼런스', SK 하이닉스의 '사회적 영향력을 위한 AI'(AI for Impact), 현대해상의 '아이마음' 프로젝트, 가천대 글로벌 창업캠프의 '한일 청년 창업 아이디어 피칭대회' 등 다양한 사회 혁신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또 사회적 가치 연결 플랫폼인 '소셜밸류커넥트'(SOVAC)가 사회적기업·소셜벤처들과 함께 기술과 사람, 지역과 미래를 잇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한상의에 따르면 올해는 전시 홍보부스 230여개, 사회적 가치 마켓 50여개, 총 26개의 전문 세션과 16개의 스페셜 프로그램, 지속가능 먹거리 식품&음료(F&B) 공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작년보다 참석 기관 수가 1.5배 이상 증가했고 행사 기간도 하루에서 이틀로 늘었다.

아울러 국무조정실과 고용노동부, 카카오임팩트와 코이카(KOICA), SM C&C 등이 새롭게 공동주관과 후원으로 참여해 학생과 일반 참가자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실질적인 협업과 연결을 도모하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이 '비즈니스 네트워킹존'에서 운영되며, 이를 통해 민관 파트너십의 새 모델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박일준 상근부회장은 "지금 이 시대의 사회문제는 한 기관, 한 사람의 힘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며 "이번 사회적 가치 페스타는 기술과 공감, 사람과 연결을 바탕으로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사회문제 해결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burning@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