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누비는 韓 센터백’ 이한범, 이강희 나란히 유럽대항전 3차 예선 진출 ‘풀타임 소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유럽 누비는 韓 센터백’ 이한범, 이강희 나란히 유럽대항전 3차 예선 진출 ‘풀타임 소화’

풋볼리스트 2025-08-01 11:40:00 신고

3줄요약
이한범(미트윌란). 게티이미지코리아
이한범(미트윌란).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유럽 무대를 누비는 두 센터백 이한범과 이강희가 나란히 유럽대항전 3차 예선에 진출했다.

이한범은 미트윌란 센터백으로 나서 승리를 견인했다. 1일(한국시간) 스코틀랜드 에딘버러의 이스터 로드에서 2025-2026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2차 예선 2차전을 치른 미트윌란이 하이버니언과 연장 혈투 끝에 2-1로 승리를 거뒀다.

이날 이한범은 변함없이 마스 베흐 쇠렌센과 센터백 조합을 이뤘다. 지난 시즌 중반까지는 사실상 경기를 나서지 못하다가 후반부 우스망 디아오가 실책과 퇴장으로 토마스 토마스베르 감독의 눈밖에 난 사이 기회를 잡아 주전으로 등극했다. 올 시즌에도 유로파리그 2차 예선 2경기, 덴마크 수페르리가 2경기에 모두 선발로 나서 굳건한 입지를 입증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이한범은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수비를 펼치며 1실점으로 상대를 틀어막았다. 상대도 빈틈을 노려 골망을 몇 차례 흔들었는데, 비디오 판독을 통해 오프사이드가 확인돼 1골을 제외하면 모두 득점이 취소됐다. 그만큼 이한범을 비롯한 미트윌란 수비진이 조직적인 수비를 펼쳤다는 뜻이다.

팀은 천신만고 끝에 유로파리그 3차 예선에 올랐다. 1차전에서 1-1로 비긴 양 팀은 2차전에서도 팽팽하게 맞섰다. 정규시간 동안 승부를 가리지 못해 연장에 접어들었고, 미트윌란이 연장 전반 5분 데닐 카스티요가 뒤로 짧게 내준 공을 다리오 오소리오가 환상적인 왼발 중거리슛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비록 연장 전반 추가시간 2분 로키 부시리에게 동점골을 내주긴 했지만, 연장 후반 14분 주니오르 브루마두가 환상적인 오버헤드킥으로 결승골을 뽑아내며 최종적으로 미트윌란이 승리를 거뒀다. 브루마두는 유니폼을 벗어던지며 기쁨을 마음껏 누렸다.

미트윌란은 유로파리그 3차 예선에서 노르웨이 팀 프레드릭스타드를 상대한다. 프레드릭스타드가 현재 노르웨이 엘리테세리엔 7위에 위치할 만큼 성적이 좋지 않아 전열을 잘 가다듬는다면 충분히 승리할 수 있을 걸로 예상된다.

같은 날 이강희는 아우스트리아빈의 대승을 함께했다. 1일 조지아 트빌리시의 미헤일 메스히 경기장에서 2025-2026 UEFA 컨퍼런스리그 2차 예선 2차전을 치른 아우스트리아빈이 스파에리를 5-0으로 대파했다.

이강희는 아우스트리아빈에 입단하자마자 주전을 꿰차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스리백의 오른쪽 스토퍼로 나서 미드필더 시절 경험을 살린 공격 가담과 전진수비를 통해 팀에 안정감을 불어넣었다. 또한 K리그 시절부터 장점으로 평가받던 강력한 킥도 유럽 무대에서 가감없이 보여줬다. 팬들은 이강희의 성인 ‘Lee’를 연호하며 열성적인 응원을 보냈다. 최근 이태석이 아우스트리아빈 이적을 확정하게 된 데에도 이강희의 활약이 일정 부분 영향을 끼쳤다.

이번 경기에서는 아우스트리아빈이 일방적으로 경기를 몰아붙였고, 이강희도 공격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 특히 두 번째 득점 장면에서 이강희가 낙하지점을 잘 판단해 수비 진영에서 머리로 공을 끊어내면서 팀 공격이 시작됐고, 이것이 도미니크 피츠의 환상적인 중거리 발리 득점으로 이어졌다. 후반에는 미드필더로 올라서서 뛰었는데, 다섯 번째 득점 장면에서 수비가 걷어낸 공에 경합을 시도해 상대 수비를 교란하면서 요하네스 에게슈타인의 환상적인 솔로골 무대를 만들었다.

아우스트리아빈은 경기 내내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스파에리에 대승을 거두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아우스트리아빈은 컨퍼런스리그 3차 예선에서 체코 체스카 포트발로바 리가의 바니크오스트라바를 상대한다. 지난 시즌 스파르타프라하를 제치고 3위를 차지한 저력 있는 팀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미트윌란 X, 아우스트리아빈 인스타그램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