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이민성 기자] 함평은 전남 서부에 위치하며, 청정한 서해 바다와 너른 평야, 그리고 나비와 국화를 테마로 한 축제로 유명한 곳이다.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다.
함평군 함평읍에 위치한 돌머리 해수욕장은 돌머리라는 이름처럼 해안가에 독특한 돌들이 늘어서 있는 해변이다. 고운 모래사장과 함께 갯벌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서해의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하기 좋은 곳이다.
돌머리 해수욕장 주변에는 바다 전망을 자랑하는 감성적인 카페들이 많다. 돌머리 696 카페와 돌마레 690 카페는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다.
함평군 함평읍에 있는 주포지구 한옥전원마을은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고즈넉한 한옥들이 모여 있어 전통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조용하게 산책하며 휴식을 취하기 좋다.
마을 인근에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카페들이 있다. 더 선셋, 포베오커피, 해안길 312 카페 등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으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함평읍에 있는 함평 엑스포공원은 '나비와 꽃'을 주제로 조성된 대규모 공원이다. 매년 함평나비대축제와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열려 화려한 꽃들과 나비를 만날 수 있다.
공원 내에는 함평 엑스포공원 물놀이장이 있어 여름철 아이들과 함께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기 좋다. 공원 내에 있는 함평군립미술관은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을 전시하며, 황금박쥐 생태전시관에서는 천연기념물 황금박쥐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다.
세계나비곤충엑스포공원은 함평엑스포공원 내에 있으며, 나비와 곤충을 테마로 한 교육 및 체험 공간이다. 함평자동차극장은 엑스포공원 내에 자리한 야외 극장이다. 자동차에 앉아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어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