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가수 임영웅이 진정성과 가치 중심의 행보로 또 한 번 팬들과 의미 있는 소통에 나선다.
29일 오전, 임영웅의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정규 앨범 ‘IM HERO 2’의 피지컬 앨범 관련 공지가 공개됐다. 이번 앨범은 기존 CD 앨범 대신, 사진 화보와 메시지, 앨범 크레딧 등이 담긴 앨범북(Album Book) 형태로 발매된다.
임영웅 측은 “아티스트와 오랜 논의 끝에 내린 결정”이라며 “음반을 통해 전달하고자 했던 감정과 진심은 오히려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앨범북을 선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또한 “이번 결정에는 CD 실물 음반을 감상하기 어려운 환경, 팬들의 응원이 부담으로 작용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 그리고 환경적인 고민까지 함께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IM HERO 2’ 앨범북에는 임영웅의 미공개 화보와 정규 2집과 관련된 크레딧, 임영웅이 직접 전하는 메시지가 담긴다. 기존 음반처럼 음악을 담은 CD는 포함되지 않지만, 오히려 팬들에게 더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구성으로 기대를 모은다.
앨범북은 오는 7월 31일(수) 오후 2시부터 임영웅 공식 MD몰 ‘아임히어로몰’을 통해 단독 예약 판매되며, 음반 판매 집계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이는 상업적 수치보다 콘텐츠 본연의 의미를 중시하는 임영웅의 철학이 반영된 결정으로 해석된다.
한편, 임영웅의 두 번째 정규 앨범 ‘IM HERO 2’는 오는 8월 29일(금) 베일을 벗는다. 컴백과 관련된 콘텐츠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