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김종효 기자 |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일상 전반에서 상반기 활동을 점검하고 남은 기간의 계획을 다잡아보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학습은 점수나 등급 등 객관적 지표로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자신의 결과를 돌아보고 학습 방향과 전략을 재정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남은 기간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야 한다는 압박감으로 학습 의욕이 저하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럴 때는 반복적인 학습 패턴에서 벗어나 학습의 흥미를 높이고 실질적인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학습법을 모색해 보는 것이 효과적이다. 주기적인 강의 업데이트, 미션 성공 시 포인트 적립, 목표 점수 달성 시 혜택 제공 등 다양한 동기 부여 요소가 접목된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 의욕을 끌어올리는 것이다.
최근에는 목표 달성에 따른 경제적 보상을 제공하는 환급형 학습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다. 어학 능력 시험인 토익과 토익스피킹 분야에서는 YBM넷의 온라인 교육브랜드 YBM인강이 운영하는 '최대 500% 환급코스'가 대표적이다. 이 프로그램은 토익과 토익스피킹 시험에서 목표 등급 달성 시 최대 500%까지 수강료를 환급해주는 구조로 하반기 학습 방향을 조정하려는 학습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YBM인강의 최대 500% 환급코스는 목표 점수에 따라 환급률이 차등 적용된다. 토익 990점과 토익스피킹 AM 등급 이상을 동시에 달성하면 최대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수강생 대상으로 토익은 50%, 토익스피킹은 10%의 응시료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학습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오픽이나 수험영어 강의를 추가로 수강할 수 있으며 학습 성과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YBM 강사진 노하우가 담긴 학습 자료와 미니 단어장, 정기시험 기출문제지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목표 점수를 달성하지 못한 경우에는 수강 기간 연장 혜택이 주어져 학습자가 원하는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 학습을 지속할 수 있다.
YBM인강 관계자는 “상반기에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학습자들은 하반기 학습 전략을 재정비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반기에는 목표 달성 시 최대 500%까지 수강료를 돌려받을 수 있는 YBM인강의 환급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의 흥미와 지속성을 높여 원하는 어학 성적을 성취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