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이 내 차 팔 때 업계 최고가를 보장하는 ‘비교견적 믿고 +’를 공식 론칭한다.
이 서비스는 다른 업체에서 받은 견적서만 있으면 더 높은 가격으로 차를 팔 수 있고, 딜러 및 평가사와 직접 만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모든 과정을 완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엔카닷컴은 해당 서비스를 시범 운영을 통해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편의성과 기술 완성도를 높인 뒤 정식 도입했다. 특히 번거로웠던 타사 견적서 검토 대기 시간을 해결하기 위해 AI 기술을 적용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다른 업체에서 받은 확정 견적서를 엔카 앱에 업로드하면, 48시간 동안 제휴 딜러들이 이를 기준으로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하는 경쟁 입찰을 진행한다.
모든 판매 과정은 100%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딜러와 차량 평가사를 직접 만날 필요가 없다. 받은 견적 중 가장 높은 가격을 선택하면 되고, 최종 거래 시 감가 걱정 없이 선택한 최고가 그대로 판매할 수 있다.
가장 주목할 점은 한층 고도화된 'AI 자동 심사 기능'이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AI가 고객의 타사 견적서를 실시간으로 자동 검증해 서비스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이 기능으로 고객은 견적서를 제출하자마자 바로 최고가 견적을 받아 훨씬 빠르고 편리하게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