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스텔라스, 신임 마켓액세스 총괄 백소영 상무 선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아스텔라스, 신임 마켓액세스 총괄 백소영 상무 선임

모두서치 2025-07-01 11:58:24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글로벌 생명과학기업 한국아스텔라스가 신임 마켓액세스 총괄로 전 한국다이이찌산쿄 항암제 사업부 마켓액세스 총괄인 백소영 상무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백소영 상무는 향후 한국아스텔라스의 혁신 항암제인 ADC(항체-약물 접합체) 치료제와 표적치료제를 포함해 현재 및 향후 도입될 혁신의약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건강보험급여 등재 전략과 실행을 총괄한다.

백 상무는 숙명여대 경제학과 학사, 성균관대 약학대학 약물경제학 약학석사를 취득했다. 한국아스텔라스 합류 전 한국다이이찌산쿄, 사노피코리아, 한국MSD 등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의 마켓액세스와 마케팅 부서에서 약 18년 이상의 경험을 쌓아온 제약업계 베테랑이다.

백 상무는 한국다이이찌산쿄에서 지난해 4월 급여 등재된 유방암, 위암 ADC 치료제의 신약 등재를 리드하며 정부와의 긴밀한 협업을 기반으로 해당 치료제가 15개월 만에 급여 등재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다이이찌산쿄 본사에서 주최하는 핵심 역량 우수 어워드 글로벌 TOP 3 직원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외 한국MSD 마켓액세스 팀에서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와 스페셜티 부문에서 급여 등재 전략과 실행에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백 상무는 한국MSD와 사노피코리아에서 마케팅 리드 등을 역임하며 10년 이상 당뇨, 심혈관, 면역질환, 호흡기 및 알레르기, 비뇨기 질환 등 다양한 치료 영역의 마케팅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마케팅 전문가이기도 하다.

김준일 한국아스텔라스 대표는 "백소영 상무는 앞으로 한국아스텔라스의 마켓액세스팀을 총괄하며 회사의 혁신 항암제 및 향후 출시될 다양한 혁신의약품들이 임상 현장에서 실제 환자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환자 접근성 향상을 위해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