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검색서 팝업·체험 프로그램 정보 제공 개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네이버, 지도·검색서 팝업·체험 프로그램 정보 제공 개시

모두서치 2025-06-27 12:26:13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네이버가 지난 26일부터 지도, 플레이스, 통합 검색을 통해 팝업스토어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네이버는 지난달 스마트플레이스에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의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업종을 추가했다. 사업자는 운영 기간, 노출 시작 시점(운영 시작일 또는 사전 노출), 사전 예약 여부 등 세부 항목들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동영상, 이벤트, 굿즈, 장소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등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팝업스토어 정보를 기반으로 뷰티, 테크, 푸드, 도서 등 다양한 카테고리와 검색 필터를 통해 관심 있는 팝업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최근 네이버 지도 앱에 출시된 '발견' 탭에서도 볼 수 있다. 네이버는 '발견' 탭을 통해 사용자 위치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맞춤형 장소 추천을 제공하고 전국 인기 장소를 소개하고 있으며 팝업스토어와 같은 정보 제공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프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 정보도 네이버 검색과 지도, 플레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지난달 사업자가 현장 체험, 액티비티, 클래스, 투어 등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형 프로그램들을 등록할 수 있는 '네이버 프로그램'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통합 검색 내 '프로그램' 컬렉션과 플레이스 내 '체험상품' 탭을 통해 특정 장소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는 관심 키워드, 지역, 날짜, 참여 연령 등 다양한 조건으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고 예약과 결제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다.

최승락 네이버 플레이스 부문장은 "이색적인 체험과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 사용자들이 일상 가까이에서 새로운 즐길 거리를 발견할 수 있도록 로컬 정보 확장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팝업스토어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오프라인 소상공인과 브랜드에게도 고객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접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