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모터스가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럭셔리 SUV ‘더 뉴 벤테이가 스피드’를 공개했다.
이 차는 벤틀리 모터스포츠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벤테이가 라인업의 최상위 고성능 모델이다. 4.0L V8 트윈터보 엔진은 벤틀리 양산 V8 엔진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 출력은 650마력(PS), 최대토크는 86.7kg.m에 달하고 특히 2,250~4,500rpm의 넓은 실용영역대에서 최대토크를 발휘, 벤틀리 고유의 힘들이지 않는 가속감을 자랑한다. 0-100km/h 가속을 단 3.4초로 이는 W12 엔진을 탑재했던 이전 모델(3.9초)나 기존의 벤테이가 V8 S 모델(4.4초) 대비 크게 향상됐다. 최고속도도 벤틀리 SUV 사상 가장 빠른 310km/h를 달성했다.
더 뉴 벤테이가 스피드에는 럭셔리 SUV의 안락함을 극대화한 ‘컴포트’, 벤틀리 고유의 역동적인 그랜드 투어링에 적합한 ‘벤틀리’, 극한의 다이내믹 주행을 위한 ‘스포츠’ 등 세 가지 주행 모드를 기본 제공한다. 스포츠 모드 선택 시 15% 강한 댐핑 감쇠력을 지닌다. 또한 스포츠 모드에서는 브레이크 기반의 토크 벡터링을 통해 코너링 시 V8 엔진의 퍼포먼스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
선택 사양에 따라 스포츠 모드에서 다이내믹 ESC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자세제어장치의 개입이 완화되면서 운전자의 의도에 따라 짜릿한 드리프트나 파워 슬라이드를 통한 오버스티어를 구현할 수 있다. 브레이크 기반 토크 벡터링은 더 날카로운 코너 진입과 빠른 코너 탈출을 보조해 더 대담한 주행을 가능케 한다. 또한 ESC 다이내믹 프로그램에는 벤테이가 라인업 최초로 런치 컨트롤 기능이 탑재된다.
더 뉴 벤테이가 스피드에는 전자제어식 올 휠 스티어링 기능이 탑재돼 저속 및 일상 주행 속도에서는 후륜을 전륜과 반대 방향으로 조향, 민첩한 방향 전환과 작은 회전반경을 구현한다. 고속 영역에서는 전륜과 후륜을 같은 방향으로 조향해 주행 안정성을 강화한다. 강화된 스포츠 모드와 ESC 다이내믹 소프트웨어 및 올 휠 스티어링의 조합으로 더 뉴 벤테이가 스피드는 새로운 차원의 민첩성과 주행 안정성,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실현한다.
더 뉴 벤테이가 스피드의 내외장에 적용된 새로운 디자인 요소는 퍼포먼스 럭셔리 SUV의 감성을 장인정신으로 승화시켰다. 외관에는 다크 틴트 디테일과 브라이트 크롬 컬러의 ‘스피드(Speed)’ 배지, 두 가지 컬러의 22인치 스피드 전용 디자인 알로이 휠이 기본 제공된다. 스피드 모델 만의 유니크한 다크 틴트 헤드램프와 그레이 컬러의 테일램프가 장착돼 역동성을 더한다.
벤틀리 역사 상 최초의 23인치 휠 선택 사양이 제공된다. 대구경 브레이크 디스크를 감싼 캘리퍼에는 총 7가지의 컬러 선택지가 기본이다. 이 밖에도 스피드 모델에만 제공되는 유광 또는 무광 블랙 루프 옵션을 통해 더 파워풀한 시각적 존재감을 드러낸다.
더 뉴 벤테이가 스피드의 인테리어는 순수한 퍼포먼스 감각을 드러낸다. 기본 사양으로 스피드 전용 운전자 정보 디스플레이가 제공되고, 동승석 전면부와 트레드플레이트, 시트 상단에 ‘스피드’ 레터링이 더해진다. 벤틀리의 상징적인 ‘불스아이’ 에어벤트와 오르간 스톱은 크롬뿐만 아니라 다크 틴트 피니시 또한 선택할 수 있다. 시트와 도어 이너 패널의 가죽에는 새로운 ‘프리시전 다이아몬드’ 퀼팅 디자인이 적용됐다.
더 뉴 벤테이가 스피드의 국내 출시는 2026년 1분기 이뤄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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