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소속 아이돌, 줄줄이 컴백 예고…’쇠맛’ 에스파→슈주까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SM 소속 아이돌, 줄줄이 컴백 예고…’쇠맛’ 에스파→슈주까지

TV리포트 2025-06-07 00:00:02 신고

[TV리포트=이지은 기자]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잇따라 여름 컴백을 예고하면서, 치열한 ‘집안싸움’이 벌어질 전망이다.

그룹 에스파가 새로운 싱글 ‘더티 워크’(Dirty Work) 발매일을 6월 27일로 확정 지었다.

오는 27일 오후 1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에스파의 싱글 ‘더티 워크’(Dirty Work)는 동명의 타이틀 곡을 포함, 영어 버전과 Instrumental(인스트루멘털) 버전이 수록된 총 3트랙을 만날 수 있어 글로벌 음악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지난 5일 0시 에스파 공식 채널에는 뜨겁게 녹아내린 쇳물이 흘러 신곡명인 ‘Dirty Work’의 로고가 완성되는 클립 영상과 공식 홈페이지가 공개되어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에스파는 지난해 ‘나는 오직 나만이 정의할 수 있다’는 주체적인 메시지를 담은 정규 1집 ‘Armageddon’(아마겟돈)을 비롯해 ‘Supernova(슈퍼노바)’, ‘Whiplash’(위플래시)로 3연속 메가 히트에 성공, 각종 국내외 시상식에서 대상을 휩쓸며 커리어 하이를 기록한 바 있는 만큼, 이번 신곡으로 보여줄 새로운 ‘쇠 맛’에 팬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

그룹 슈퍼주니어 역시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으로 컴백, ‘K팝 레전드’의 귀환을 알린다.

올해 슈퍼주니어는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전시회, 예능, 앨범, 팝업스토어, 콘서트 투어를 아우르는 역대급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오는 7월 8일 정규 12집 ‘Super Junior25’(슈퍼주니어 이오)를 발매하고 프로젝트의 정점을 찍는다.

특히 앨범명 ‘Super Junior25’는 2005년 공개된 슈퍼주니어 데뷔 앨범이자 정규 1집인 ‘Super Junior05’(슈퍼주니어 공오)에서 이어지는 것으로, 멤버들의 아이디어로 정해진 이름인 만큼 더욱 의미를 더한다.

이번 앨범은 슈퍼주니어가 2022년 12월 발표한 정규 11집 Vol.2 ‘The Road : Celebration’(더 로드 : 셀러브레이션) 이후 약 2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총 9곡의 신곡이 수록됐다. 슈퍼주니어는 전 세계 팬들과 컴백을 축하하기 위해 앨범 발매 당일인 7월 8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NCT 멤버 도영도 6월 9일 두 번째 앨범 ‘Soar’(소어)로 컴백한다.

도영은 지난해 4월 첫 번째 앨범 ‘청춘의 포말 (YOUTH)’로 보컬 실력과 메시지,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색깔을 모두 입증하며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마쳤다.

두 번째 앨범 ‘Soar’를 통해서는 한 걸음 더 나아가 함께 비상하려 한다. 도영에게 음악은 꿈의 시작이자 성장과 실현을 가능케 한 원동력인 만큼, 이번 앨범에는 자신의 음악을 듣는 이들에게도 ‘꿈꾸게 하는 힘’을 건네려는 마음을 담았다.

타이틀곡 ‘안녕, 우주 (Memory)’는 우리가 함께한 찬란한 순간들이 오래도록 기억 속에 머물기를 바라는 마음을 노래한다. 수록곡 전반에는 따뜻하고 희망찬 메시지가 녹아 있다.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하츠투하츠도 6월 중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SM이 소녀시대 이후 18년 만에 내놓은 다인원 걸그룹 하츠투하츠는 지난 2월 발매한 데뷔 싱글 ‘더 체이스’(The Chase)로 역대 걸그룹 최초로 데뷔 앨범 초동 판매량 40만 장을 돌파, 초동 1위 기록을 세웠다. 또, 데뷔 15일 만에 음악방송 1위를 하는 저력을 펼치며 SM 걸그룹 성공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K-팝 명가 SM엔터테인먼트가 올여름 에스파, 슈퍼주니어 등 간판 아티스트들의 잇따른 여름 컴백을 예고한 가운데, 이들이 어떤 콘셉트와 음악적 색깔로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이지은 기자 lje@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