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쌀가공식품 해외 판로 확대 지원…B2B 촉진 '라이스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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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쌀가공식품 해외 판로 확대 지원…B2B 촉진 '라이스쇼'

모두서치 2025-06-04 12:01:4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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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뉴시스

 


전세계 식품 시장에서 K-푸드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정부가 국내 쌀가공식품의 해외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지원에 나선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세계가 주목하는 선물, 한국쌀가공식품(K-RICE FOOD in the Global Spotlight)'라는 표어로 쌀가공식품산업대전(라이스쇼)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2011년부터 이어져 온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유망한 K-쌀가공식품을 국내·외 유통업체 등에 소개해 기업간거래(B2B) 촉진을 위한 행사로서 한국 쌀가공식품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엿볼 수 있다.

2016년부터 '라이스쇼(RICE SHOW)'라는 이름으로 구매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으며 아시아 4대 식품전 중 하나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과 연계해 진행된다. 6일까지 서울푸드 누리집에서 참관객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번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구매자와 생산자에게 선물같은 특별하고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선물상자'를 테마로 전시관(주제관·기업관·부대이벤트관)을 구성했다.

주제관에서는 쌀가공식품산업의 시장규모, 트렌드 및 수출현황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해외에서 꿀떡시리얼 열풍을 일으킨 꿀떡을 포함해 퓨전떡(과일떡, 크림떡 등), 제로당 제품 등 산업의 트렌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우수한 제품을 구매자들이 눈여겨 볼 수 있도록 4개 부문(건강영양, 창의혁신, 지속가능, 기술융합)의 라이스쇼 우수참가 제품(12개)을 선정해 전시할 예정이다.

기업관에서는 45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전시한다. 쌀가공식품 품평회 입상업체, 가루쌀 제품(쌀빵·쌀국수 등) 생산 업체, 글루텐프리 제품 생산 업체 등 쌀가공식품 트렌드를 선도하는 업체가 전시에 참여해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의 흥행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변상문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우리 쌀가공식품 시장은 전세계적인 K-푸드 성원에 힘입어 가파른 성장을 거듭해 수출액이 지난해 3억 달러를 넘어섰다"며 "농식품부는 국내 쌀가공식품이 전세계의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수한 쌀가공식품을 지속 발굴해 유통·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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