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박! 사우디, 브루노 영입에 ‘백지수표’ 내밀었다…“맨유가 원하는 금액 맞춰준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초대박! 사우디, 브루노 영입에 ‘백지수표’ 내밀었다…“맨유가 원하는 금액 맞춰준다”

인터풋볼 2025-05-31 12:30:00 신고

3줄요약
사진=Al Nassr Zone
사진=Al Nassr Zone

[인터풋볼] 박선웅 기자 =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이번 여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날 가능성이 높아졌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30일(한국시간) “맨유의 브루노가 다음 주 사우디 프로리그의 알 힐랄로 이적하는 것을 매우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올 시즌 맨유와 가장 어울리는 단어는 '최악'이다. 에릭 텐 하흐 감독을 경질하고 루벤 아모림 감독을 선임했지만 극적인 반전은 없었다. 오히려 선수들이 아모림 감독의 3백 전술에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결국 맨유는 리그 15위로 마무리했고, 컵대회는 모두 탈락했다. 특히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준우승은 큰 타격이었다. 사실상 이 대회에 모든 힘을 쏟았기 때문. 만약 이 대회에서 우승을 했다면 그동안의 비판을 모두 잠재울 수 있었다. 그러나 결승전에서 토트넘 훗스퍼에 0-1로 패하며 무릎을 꿇었다.

팬들은 실망감을 넘어 강한 분노를 쏟아냈다. 구단, 감독, 선수단에 많은 비판의 화살이 날아들었다. 어느 누구의 책임을 떠나 모두가 반성해야 하는 부분이다. 설상가상 구단 내부에서는 심상치 않은 움직임이 포착됐다. 바로 ‘주장’ 브루노가 떠날 수 있다는 것. 영국 ‘풋볼 인사이더’는 “이미 여러 핵심 선수들이 매각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브루노는 맨유가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매각을 고려 중인 대표적인 선수다"라고 전했다.

맨유 팬들 입장에서는 충격적인 소식이다. 브루노는 2019-20시즌부터 맨유와의 연을 이어갔다. 워낙 뛰어난 실력을 지녀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 에릭 텐 하흐 감독, 루벤 아모림 감독 등 총 세 명의 감독 사이에서 무조건 선발로 나섰다.

이번 시즌 맨유의 암흑기에서도 브루노의 활약은 대단했다. 기록은 56경기 19골 17도움. 통산 기록으로 넓히면 290경기 98골 82도움을 몰아쳤다. 맨유의 '리빙 레전드'라 칭할 만하다. 이런 선수를 판매한다는 것은 팬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 브루노는 인터뷰를 통해 "구단이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나와의 결별을 원한다면, 받아들여야 할 일이다"라며 이별을 암시했다.

사우디의 알 힐랄이 러브콜을 보냈다. ‘디 애슬레틱’은 “알 힐랄은 브루노를 영입하는 대형 이적을 성사시키려 하고 있다. 그의 에이전트는 이를 위해 직접 사우디로 날아가 협상에 돌입했다. 관계자들의 말에 따르면 브루노는 맨유를 떠나는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알 힐랄은 브루노를 영입하기 위해 맨유가 원하는 금액이 얼마든지 맞춰줄 의향이 있다. 그들은 4년 계약을 제안했다. 브루노의 에이전트는 월요일부터 사우디와 연락을 주고받았다”라고 밝혔다.

천문학적인 금액이 예상된다. ‘디 애슬레틱’은 “브루노는 알 힐랄로부터 연봉 세후 2,500만 유로(약 392억 원) 제안을 받았다. 현재 맨유에서 받는 연봉의 3배 수준이다. 또한 이적료는 8,000만 파운드(약 1,490억 원)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라고 이야기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