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드론, 세계 최대 무인이동체 전시회 타고 美 하늘 비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드론, 세계 최대 무인이동체 전시회 타고 美 하늘 비상

아주경제 2025-05-25 11:40:24 신고

3줄요약
KOTRA와 항공안전기술원은 1922일현지시간 미국 휴스턴에서 열린 세계 최대 무인이동체 전시회 엑스포넨셜Xponential에 한국관을 구성하고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전시장 내 한국관의 모습 사진KOTRA
코트라와 항공안전기술원은 19~22일(현지시간) 미국 휴스턴에서 열린 세계 최대 무인이동체 전시회 '엑스포넨셜(Xponential)'에 한국관을 구성하고,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전시장 내 한국관의 모습. [사진=코트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항공안전기술원은 지난 19~22일(현지시간) 미국 휴스턴에서 열린 세계 최대 무인이동체 전시회 '엑스포넨셜(Xponential) 2025'에 한국관을 구성하고,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의 '드론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드론 본체, 부품(GPS, 배터리 등), 솔루션 분야의 국내 기업 11개사가 참가해 미국 주정부, 관련 기관, 현지 유력 기업들과의 상담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모색했다. 

'엑스포넨셜'은 국제무인운송시스템협회(AUVSI)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무인이동체 전문 전시회로, 매년 미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열리고 있다.

코트라는 이번 행사에서 △한국관 전시부스 운영 △수출상담회 △홍보관 운영을 통해 현지 파트너십 확대 및 기술 홍보에 집중했다. 국내 11개사가 참가해 191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15건의 현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글로벌 드론 기업들과 협력 기회를 넓혔다. 

미국 드론 산업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약 121억 달러로, 최근 수요 증가에 따라 2028년까지 연평균 9.2% 성장해 172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미국 정부는 드론을 포함한 무인이동체 분야의 연구개발(R&D) 및 실증 사업에 40억 달러 이상을 투입할 계획이며, 국가 안보 강화를 위한 규제 및 정책도 마련 중이다. 

강은호 코트라 달라스무역관장은 "미국 드론 산업은 상업용과 공공·국방용 수요 모두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중국산 제품을 대체하려는 공급망 재편 흐름 속에서 한국 기업과의 협력을 바라는 현지 수요를 체감하고 있다"며 "북미 항공·방산 분야 거점으로서 우리 드론 기업의 현지 마케팅 지원과 비즈니스 기회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