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밤은 일상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립밤은 입술의 보습을 위해 바세린과 같은 성분을 이용해 만든 화장품으로, 색을 내기 보다는 촉촉하고 각질 없는 입술을 위해 사용한다. 그런데 립밤은 입술에 바르는 것 외에도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다.
스티커 자국 지우기
스티커를 떼고 나면 끈적한 자국이 남아 있을 수 있다. 이때, 립밤을 사용하면 된다. 끈적한 자국에 립밤을 바른 뒤 잠시 두었다가 닦으면 된다. 이는 리무버 없이도 끈적한 자국을 쉽게 지울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다.
눈썹 정리하기
눈썹이 들쭉날쭉하다면, 립밤을 사용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면봉에 립밤을 소량 묻힌 뒤, 눈썹결을 따라 빗기만 하면 된다. 이렇게 눈썹 정리를 하면 마치 왁스를 바른 듯이 깔끔하게 고정된다.
향 오래 남게 하기
향수의 향이 오래 남게 하려면 향수를 뿌리기 전, 립밤을 먼저 발라 보자. 립밤을 바른 뒤 향수를 뿌리면 향이 더 오래 지속된다. 이는 립밤의 기름 성분이 향기를 잡아주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향을 더 오래 맡고 싶다면 이 방법을 활용하면 된다.
가죽 제품의 스크래치 복구하기
가죽 제품에 자국이 생겼다면 립밤으로 어느 정도 감추게 할 수 있다. 자국 위에 립밤을 얇게 펴 바른 뒤, 부드러운 천으로 문지르면 된다. 이렇게 하면 이전보다 흠집이 눈에 덜 띄고 광택까지 살아난다. 이 방법은 오래된 소파에도 활용할 수 있다.
다만, 립밤을 너무 많이 바르면 끈적거릴 수 있으니 소량만 써야 한다.
피부 보습력 높이기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인 팔꿈치, 발꿈치, 복숭아뼈에 립밤을 바르면 보습력을 높일 수 있다. 이 부위들은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부위로, 립밤을 바르면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뻑뻑한 지퍼 부드럽게 하기
지퍼가 중간에 걸려서 잘 안 움직인다면 립밤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지퍼의 이음새에 립밤을 바르면 기름 성분 때문에 마찰이 줄어들며 부드럽게 움직이게 된다. 잘 열리지 않는 뻑뻑한 서랍에 립밤을 발라도 효과를 볼 수 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