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활 논란’ 손흥민, 전격 기자회견 나서…”마지막 기회일 거란 생각 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사생활 논란’ 손흥민, 전격 기자회견 나서…”마지막 기회일 거란 생각 든다”

TV리포트 2025-05-21 01:28:22 신고

[TV리포트=유재희 기자]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손흥민이 기자회견에 나섰다. 토트넘 주장으로서 유럽 무대 결승에 대한 각오를 전한 것.

토트넘은 오는 22일 스페인 빌바오의 산 마메스 스타디움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2024-25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을 치른다.

결전을 하루 앞두고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보낸 10년 동안 단 한 번도 트로피를 들어 올리지 못했다”며 “내일은 팀과 선수들, 그리고 나에게 정말 중요한 날”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이번 시즌은 특히 힘들었지만, 팀원들과 늘 함께했고 서로를 믿었다. 그렇기에 우리가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이제 단 한 걸음만 남았다. 반드시 해내고 싶다”고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국 팬들에 대한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손흥민은 “시간이 언제든 늘 응원해주는 팬들에게 정말 고맙다. 팬들은 항상 내 곁에 있었다”며 “이번 결승을 통해 미소와 트로피, 그리고 잊지 못할 역사적인 순간을 선물하고 싶다”고 말했다.

유로파리그 결승 의미에 대해서는 “이런 무대에 오를 기회는 쉽게 오지 않는다. 아주 특별한 경기이자 동시에 치열하고 힘든 승부가 될 것”이라며 “지금은 오직 내일 경기에만 집중하고 싶다. 어쩌면 마지막 기회일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든다”고 밝혔다.

손흥민은 지난 2019년 리버풀과의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떠올리며 “그땐 긴장이 컸고, 결승에 선 것 자체가 믿기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은 훨씬 더 성장했고, 경험도 많아졌다. 나는 이제 단순한 선수가 아니라 이 클럽의 주장이고 리더다. 내 꿈인 트로피를 동료들과 함께 들어올릴 수 있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손흥민은 최근 사생활과 관련된 사건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14일 손흥민이 20대 여성 A씨와 40대 남성 B씨를 공갈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접수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손흥민과 과거 연인 관계로 알려진 A씨는 지난해 6월 손흥민에게 임신 사실을 알리며 태아 초음파 사진을 보냈다. A씨는 이를 폭로하지 않겠다는 조건으로 손흥민 측으로부터 3억 원을 받았다.

이후 A씨는 손흥민과 결별하고 B씨와 교제를 시작했다. 그 과정에서 A씨와 손흥민의 관계를 뒤늦게 알게 된 B씨는 지난 3월 손흥민 측에 연락을 시도했다. 당시 B씨는 “언론에 임신 사실을 폭로하겠다”며 7000만 원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손흥민 측은 이들의 금전 요구에 응하지 않고 법적 대응에 나섰다.

손흥민 측은 초음파 사진 등이 조작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경찰 조사 결과 A씨의 임신 및 낙태 사실은 사실로 밝혀졌다. 다만 아이의 친부가 손흥민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현재 A씨와 B씨는 협박 및 공갈 혐의로 구속된 상태다.

결승전을 앞둔 손흥민은 경기 외적으로도 적지 않은 부담을 안고 있다. 그가 과연 이번 경기를 통해 논란을 잠재우고 진정한 리더로서 팀을 이끌 수 있을지 집중되고 있다.

유재희 기자 yjh@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