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뷔가 인스타그램에서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입증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그는 '톱 나인'의 뮤직 카테고리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톱 나인'에 따르면 뷔는 미국에서도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1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현재 6688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뷔의 인스타그램은 미국 팔로워가 1217만 명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K팝 스타 중 미국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확보한 기록이다. 뷔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톱 1000'에서도 아시아 스타 중 최고 순위인 5위를 기록했다.
뷔의 인스타그램 참여율은 댓글 기능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24.1%로 전 세계 인스타그램 계정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좋아요', 댓글, 공유 수를 기반으로 측정되는 참여율에서 뷔가 독보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지난 2월 뷔가 올린 근황 사진은 11시간 28분 만에 1000만 '좋아요'를 돌파하며 2025년 남자 스타 게시물 중 최다 '좋아요' 신기록을 세웠다.
뷔의 게시물 평균 '좋아요' 수는 1240만 개이며, 총 '좋아요' 수는 16억 개에 달한다. 이는 팔로워 수 1위인 호날두나 팝스타 1위인 셀레나 고메즈와 비교해도 팔로워 대비 압도적으로 높은 충성도를 나타낸다.
군 복무 중임에도 불구하고 뷔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꾸준히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그의 기록적인 성과는 단순한 인기를 넘어 문화적 영향력을 보여주는 지표로 평가된다.
#BTS뷔 #인스타그램 #영향력1위 #글로벌스타 #화제성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