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은 29일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악몽이 찾아 오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해긴 제공
먼저, 업데이트 이후 평화로운 꿈나라가 어둠에 잠식되며 악몽 몬스터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몬스터는 꿈나라를 넘어 카이아섬까지 점령하기 시작해, 카이아섬과 꿈나라를 원래 모습으로 돌리기 위해 악몽의 근원인 ‘밤의 여왕’과 그 무리를 상대해야 한다.
비웃는 베개, 버려진 인형 등 카이아섬에 등장한 5종의 악몽 몬스터는 특별 아이템 ‘드림 건’으로 퇴치할 수 있다. 일정 수의 몬스터를 사냥하면 보상으로 탈 것 ‘악몽에 잠식된 침대’를 얻을 수 있으며, ‘드림 건’은 몬스터 퇴치를 원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지급된다.
또한, 꿈나라의 생물들 역시 모두 악몽으로 물들었다. 악몽 해파리와 악몽 향유고래 등 물고기 20종과 악몽 나비와 악몽 거미 등 곤충 14종이 추가되며, 악몽 생물들은 낚시와 채집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공방에서는 이벤트 코인 ‘악몽의 정수’로도 교환할 수 있다.
꿈나라 공방에서는 기존 꿈나라 아이템과 함께 나이트메어 오르골, 악몽 정원 램프 등의 다양한 악몽 가구들과 신규 펫 ‘악몽 양’을 새롭게 제작할 수 있다. ‘악몽 양’은 신비로운 보라색을 지닌 양 펫으로, 성체가 되면 하늘을 나는 탈것으로 변신하는 특징을 갖는다.
이외에도 기억을 잃은 NPC ‘어비스’를 위해 악몽의 서랍 속 숨겨진 기억의 파편을 모으는 미니게임이 새롭게 등장했다. 기억의 파편 모으기는 ‘꽝’을 피해 최대한 많은 파편을 모으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미니게임으로, 플레이를 위해서는 미션과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악몽의 정수’가 요구된다. 미니게임을 통해 ‘어비스’의 잃어버린 기억의 파편을 모두 찾으면 보상으로 악몽 소녀 코스튬과 악몽 침실 벽지 등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악몽을 끝으로 꿈나라와 카이아섬을 잇는 통로가 닫힐 예정으로, 꿈나라를 방문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은 오는 5월 21일 전까지 방문을 마쳐야 한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