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서울 쇼핑여행의 달!....서울의 쇼핑·문화·관광 축제'서울쇼핑페스타’ 열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5월은 서울 쇼핑여행의 달!....서울의 쇼핑·문화·관광 축제'서울쇼핑페스타’ 열려

투어코리아 2025-04-28 11:53:59 신고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서울의 쇼핑·문화·관광 축제 '서울쇼핑페스타(Seoul Shopping Festa 2025)'가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열린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개초하는 이번 페스타는 쇼핑·숙박·패션·문화·의료·식음료 등 7개 부문, 258개 사 3,936 개 매장이 참여하는 할인 행사로, 서울 전역에서 풍성한 혜택과 다채로운 이벤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지난해 서울쇼핑페스타 전통탈춤공연 모습/사진-서울관광재단
지난해 서울쇼핑페스타 전통탈춤공연 모습/사진-서울관광재단

특히 올해는 e커머스 연계 기획전 (G마켓·Frip 등)을 통해 온라인 숙박/체험기회를 높일 수 있는 ‘K- 관광상품’을 세계에 알리고 해외 소비자의 접근성을 강화한다.

주요 쇼핑객인 2030세대의 젊은 중화권․일본 및 동남아시아권 관광객을 타깃으로, SNS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체험단 운영, SNS 영상 콘텐츠 등재 등 서울쇼핑페스타의 브랜드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홍보대사로 국내외 다양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을 모델로 기용해서 포스터, 영상, SNS를 통한 글로벌 팬덤 홍보를 진행한다.

작년보다 규모를 더욱 확대한 글로벌 C2C 플리마켓은 5월 3일~ 4일 이틀간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전통공연, 체험부스, 뽑기 이벤트, 서울와펜 굿즈 증정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운영하여 2025 서울쇼핑페스타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글로벌 플리마켓 행사는 서울 거주 베트남, 네팔, 필리핀 등 다문화 커뮤니티가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5월 1일부터 5월 6일까지 홍대, 명동, 동대문 등 주요 외국인 밀집 상권에서 찾아가는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축제 리플렛 배포, 현장 영수증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형 홍보를 진행한다. 

함경준 관광산업본부장은 “2025 서울쇼핑페스타는 서울의 쇼핑·문화·관광이 어우러진 복합축제로, 글로벌 관광도시로서 서울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실질적인 혜택과 색다른 경험을, 서울에는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력 제고라는 상생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