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대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시원한 디저트가 있다.
아이스크림은 여름철 대표 디저트지만, 아이스크림에는 액상과당이 많이 들어 있어, 과다 섭취할 경우 혈액 속 염증 물질 증가, 지방간, 당뇨병 등의 질병이 유발될 수 있다. 아이스크림만의 시원함은 느끼면서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가 있다.
셔벗
셔벗은 과일 주스에 물, 우유, 크림, 설탕, 달걀 흰자 또는 젤라틴 등을 넣고 아이스크림 모양으로 얼린 빙과로, 인류 최초의 빙과류 중 하나다. 셔벗은 아이스크림보다 액상과당이 훨씬 적어, 아이스크림을 대체해 먹기 좋은 디저트다.
망고, 바나나, 수박, 복숭아 등 과일을 한입 크기로 썬 뒤 그대로 얼리기만 하면 액상과당이 전혀 함유돼 있지 않는 천연 셔벗이 완성된다. 셔벗을 직접 만들면 과일에 있는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다.
요거트 바
요거트 바는 그릭요거트에 막대기를 넣어 얼린 것으로, 아이스크림을 대체할 수 있다. 요거트 바의 주재료인 그릭요거트에는 인공감미료와 같은 식품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으며, 우유보다도 칼슘과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첨가돼 있다.
요거트 바를 직접 만들려면 그릭요거트와 평평한 쟁반, 종이 포일, 막대기가 필요하다. 쟁반에 종이 포일을 덮고 그릭요거트를 평평하게 올린 뒤 원하는 곳에 막대기를 두고 그대로 얼리면 된다. 여기에 견과류, 블루베리 등 원하는 토핑을 얹어도 훌륭한 맛을 자랑한다.
냉동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대체품으로 냉동 블루베리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냉동 블루베리는 생 블루베리에 비해 안토시아닌 농도가 높아, 항산화 효과가 더 뛰어나다. 또한 비타민B, C의 흡수율이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특히, 블루베리를 냉동 시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 올레산, 알파리놀레산 등도 증가해 영양 섭취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냉동 블루베리의 열량은 100g당 약 50Kcal로,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좋은 선택이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