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천욱 기자] NH-Amundi자산운용은 28일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피지컬AI'에 대한 투자 길잡이 역할을 할 '피지컬AI 투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가이드북에서는 피지컬 AI 밸류체인에 속하는 핵심 글로벌기업에 포트폴리오 투자하는 방법으로 지난 22일 상장한 HANARO 글로벌 피지컬AI 액티브 ETF를 제안한다.
상장 첫 주 상승세(25일 기준 설정후 수익률 11.05%)를 보이며 좋은 출발을 하고 있다.
올해 초 CES 2025에서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이 "이제 우리는 처리와 추론, 계획과 행동이 가능한 피지컬 AI의 시대로 들어서고 있다"라고 선언한 이후, 피지컬 AI는 새로운 투자 테마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NH-Amundi자산운용은 피지컬AI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돕고, 관련 산업 생태계와 투자 아이디어, 나아가 ETF를 활용한 투자 방법까지 제시하기 위해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피지컬AI 가이드북은 피지컬AI란 무엇인가, 피지컬AI, 왜 투자해야 하는가, 피지컬AI 생태계 소개 3개 챕터로 구성돼 있다. 개념, 생태계, 밸류체인 및 주요 기업의 특징을 상세히 다루어 투자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중국 딥시크의 등장으로 AI 인프라 비용 감소가 촉발한 혁신 뿐 아니라 미국과 중국 간 기술 패권 경쟁 심화 속에서 전개되는 피지컬 AI 경쟁 구도를 조명한다.
김승철 ETF투자본부장은 "피지컬 AI는 거대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산업이며, 투자자들에게 이 핵심 아이디어와 투자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가이드북을 제작했다"면서 "피지컬 AI 투자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