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카드·제신고 업무 모바일 처리 가능 등
[포인트경제] 신한은행은 기업전용 모바일 앱 '신한 SOL Biz(쏠비즈)'를 개편하며 법인·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한 금융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기업전형 모바일 앱 '신한 SOL Biz' 개편 이미지 [사진=신한은행](포인트경제)
이번 개편은 기업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도 주요 기업금융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법인카드 신규·이용한도 변경 ▲법인정보 변경 등 자주 이용되는 제신고 업무를 모바일 앱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개인사업자 고객의 경우, '신한인증서'를 활용한 '신한 SOL뱅크'와 '신한 SOL Biz' 간 양방향 로그인 기능이 도입돼 두 앱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쏠비즈패스 로그인' 기능도 신설돼, 모바일 앱 인증서를 기반으로 기업 인터넷뱅킹 웹페이지 접속 시 별도 인증서 설치 없이도 간편 인증이 가능하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고객 편의성을 고려해 큰 변화를 줬다. 신한은행은 그룹의 디지털 고객 경험 철학이 반영된 SOLID 2.0 디자인 시스템을 적용해 디지털 채널 전반에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구현했다. 이는 금융 본질과 혁신, 사회적 역할을 디지털 접점에서 구현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특히, 이번 개편은 '장애인 차별 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과 '지능정보화 기본법'을 반영해 앱의 접근성과 사용자환경(UX/UI)을 새롭게 구성했으며, 그 결과 국가 공인 인증기관인 웹와치로부터 '모바일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개인사업자·법인기업 고객들이 기업금융 업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금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