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은 충청북도의 동남부에 위치한 작은 도시로, 증평문화관광단지와 청룡동굴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장소다. 그런 만큼 곳곳에 각양각색의 맛집들이 자리하고 있다. 증평 맛집 BEST 3를 소개한다.
1. 향긋한 곤드레나물과 부드러운 고기의 만남 '소담한상'
소담한상은 향긋한 곤드레밥과 각종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녹두 반계탕은 국물 맛이 닭 잡내 없이 깊고 진하다. 푹 익힌 닭은 젓가락을 가져다 대기만 해도 톡 하고 부드럽게 찢겨져 나오는데, 그 식감이 너무나 부드럽다. 여기에 녹두찹쌀밥까지 가득 들어가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또 하나의 대표 메뉴인 빨간 양념으로 맛을 낸 돼지고기 두루치기는 양파와 파가 듬뿍 들어가 있어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데, 자극적이지 않고 불향이 가득해 먹는 즐거움이 살아난다. 여기에 함께 나오는 비지장과 곤드레밥을 잘 비벼주고, 그 위에 두루치기 한 점을 올려 먹으면 그 맛의 조화가 정말 훌륭하다.
향긋한 곤드레밥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면 소담한상을 추천한다.
2. 순대국이라 믿기 힘들 정도의 담백함 '연가네순대국밥'
연가네순대국밥은 깔끔한 국물 맛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순대국 국물은 정말 깔끔하고 담백하다. 순대국에 흔히 느껴지는 잡내는 전혀 없고, 푹 고아져 야들야들해진 고기의 질도 좋다. 여기에 신선한 순대와 내장, 머릿고기가 풍성하게 들어가니 그 맛이 한층 더 깊어진다.
맛도 맛이지만 양이 정말 많은데, 한 그릇 만으로도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으니 순대나 머릿고기를 추가하고자 한다면 일단 먹으면서 다시 생각해보자. 까딱 잘못하면 배는 이미 한계인데 순대와 머릿고기는 상더미처럼 남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과 돼지고기의 눅진한 맛을 함께 느끼고 싶다면 연가네순대국밥을 추천한다.
3. 맛있는 고기와 친절한 서비스 '원갈비'
원갈비는 증평에 위치한 양념 갈비 맛집이다.
이곳의 고기는 기본적으로 양념이 부족한 곳 없이 잘 배어 있어 부드럽고 맛있다. 기본적으로 고기의 퀄리티가 좋아 한입 물면 녹을듯 부드러운 육질과 터질듯 엄쳐나는 육즙이 입안을 즐겁게 만들어준다. 여기에 고추냉이가 적당히 묻은 쌈무나 궁채나물과 함께 고기를 싸 먹으면 그 맛이 매우 좋다.
이곳의 또하나의 특징은 바로 서비스인데, 기본적으로 직원들과 사장님께서 친절하신데다가,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거나 불 조절을 도와주시는 등 만족스러운 식사가 될 수 있도록 신경을 쓰는 모습이 눈에 보여 대접받는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마지막까지 맛도 기분도 좋은 식사를 하고 싶다면 원갈비를 추천한다.
방문 시 유의사항
1. 소담한상
-위치: 충북 증평군 증평읍 아랫장뜰길 40
-영업 시간: AM 11:00~PM 9:00, PM 3:00~PM 4:30 브레이크타임,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2. 연가네순대국밥
-위치: 충북 증평군 증평읍 초중7길 26 연가네순대국밥
-영업 시간: AM 11:40~PM 9:30, PM 3:00~PM 5:00 브레이크타임, 매주 일, 월요일 정기휴무
3. 원갈비
-위치: 충북 증평군 증평읍 중앙로 235 원갈비
-영업 시간: AM 10:00~PM 10:00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