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바로, 위험은 제로” 현대차 안전 브랜드 ‘바로제로’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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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은 바로, 위험은 제로” 현대차 안전 브랜드 ‘바로제로’ 공개

EV라운지 2025-03-31 11:18:00 신고

현대자동차가 31일 공개한 안전 브랜드 ‘바로제로’ 로고.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31일 울산공장에서 노사 합동으로 안전 브랜드 ‘바로제로’를 공개했다. 이 브랜드는 안전 수칙을 ‘올바로’ 지키고, 위험 요인은 발견 시 ‘바로’ 동료와 소통하며 사업장 내 위험 요소를 ‘제로(0)’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동석 최고안전책임자(CSO) 사장, 문용문 금속노조 현대차지부장 등 170여 명이 자리했다. ‘바로제로’는 2022년과 2023년 발표된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문’을 기반으로 한 안전 문화 발전의 결실이라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현대자동차의 안전 캐릭터인 ‘바로(왼쪽)’와 제로.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는 브랜드 출범과 함께 로고와 슬로건도 공개했다. 로고는 “바로 체크한다”는 의미의 알파벳 V와 숫자 0을 상징하는 동그라미를 결합해 제작됐고, “안전은 바로, 위험은 제로”라는 슬로건은 현장 구호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차는 안전 캐릭터인 ‘바로’와 ‘제로’ 캐릭터를 제작해 안전 문화 정착시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울산에서 시작된 ‘바로제로’는 전주, 아산 등 국내 생산 거점뿐 아니라 연구소와 하이테크센터까지 점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1~6월)에는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안전모와 안전 안내판도 도입된다.

이동석 사장은 “바로제로를 통해 임직원들이 최고 수준의 안전을 현장에서 실천하며 현대차의 안전 문화를 확고히 정립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재형 기자 monami@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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