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미스터트롯3' 가수들을 팬들이 직접 응원하고 글로벌 트롯 스타로 도약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27일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 앱 스타투에 ‘미스터트롯3 팬덤 투표관’이 오픈됐다.
‘미스터트롯3 팬덤 투표관’은 최고 시청률 19.1%를 기록한 TV조선 ‘미스터트롯3’ 공식 팬덤 투표관으로, 팬들이 직접 참여해 자신이 응원하는 가수를 글로벌 트롯 스타로 성장시키는 기회를 제공한다.
'내 손에서 탄생하는 글로벌 트롯 스타'를 목표로, 팬들이 응원하는 가수에게 투표를 통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투표는 '미스터트롯3' 김용빈, 손빈아, 천록담, 춘길, 최재명, 남승민, 추혁진 등 TOP7과 유지우, 박지후, 남궁진, 강훈, 홍성호, 이지훈, 임찬 등 준결승 진출 TOP14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투표 주제는 ‘내 마음 속 진짜 진(眞)을 뽑아라!’로, 팬들은 투표를 통해 ‘진(眞)’을 선정할 수 있다. 1위를 차지한 가수에게는 하루 약 100만 명의 유동인구가 지나가는 광화문 사거리 빌딩에 광고가 제공되어 팬들의 응원 메시지를 널리 전파할 수 있다.
‘미스터트롯3 팬덤 투표관’에서는 메인 투표, 키워드 투표, 기부 투표 등을 통해 팬들은 성장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통해 자신이 응원하는 가수를 루키, 인기스타, 슈퍼스타, 한류스타, 월드스타 등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각 성장 단계별 특별한 보상도 제공되며 이를 통해 팬들은 가수들의 글로벌화 여정을 직접 체험하고 지원할 수 있다.
팬들은 투표에 참여함으로써 도시락/커피차 서포트, 옥외광고, 언론 보도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TOP7의 어린 시절 사진, 촬영 비하인드 영상 등 특별 콘텐츠도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가수 특별 전시회, 테마 카페 등 오프라인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어 팬들은 오프라인에서도 가수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현재 스타투에서는 ‘미스터트롯3 팬덤 투표관’ 외에도 다른 인기 트로트 가수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투표와 보상이 마련되어 있다. 팬들은 앱을 통해 더욱 다양한 트로트 가수들의 활동을 응원할 수 있다.
스타투 앱을 설치하면 신규 가입 혜택으로 무료 투표권이 제공되며, 4월 20일까지 '미스터트롯3' 팬덤 투표에 참여하면 '미스터트롯3 전국 투어 콘서트' 티켓과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