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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상호 감독은 넷플릭스 영화 ‘계시록’의 공개를 기념해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서울에서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21일 공개된 ‘계시록’은 실종 사건의 범인을 단죄하는 것이 신의 계시라 믿는 목사와, 죽은 동생의 환영에 시달리는 실종 사건 담당 형사가 각자의 믿음을 쫓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연상호 감독이 넷플릭스에서 선보인 첫 오리지널 영화이며, ‘지옥’ 시리즈 이후 최규석 작가와 다시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눈길을 끈다. 특히 ‘계시록’에는 ‘그래비티’, ‘로마’ 등을 연출한 거장 알폰소 쿠아론 감독이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류준열은 ‘계시록’을 통해 ‘연니버스’(연상호+유니버스)에 새롭게 합류했다. 그는 ‘계시록’에서 실종 사건의 범인으로 의심되는 전과자 권양래(신민재 분)를 단죄하는 게 신의 계시라 맏게 된 목사 ‘성민찬’ 역을 맡아 소름끼치는 열연을 펼친다.
연상호 감독은 ‘계시록’의 제작보고회 당시 류준열에 대해 ‘현장에서 질문 많았던 배우’라고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연상호 감독은 류준열과 작업하며 그렇게 느낀 이유를 묻자 “류준열은 연기할 때 아주 작은 것 하나, 예컨대 넘어지는 자세, 걸음걸이 이런 것들까지 신중히 생각하는 배우”라며 “하나부터 열까지 그 이상을 고민하고 해낸다. 본인이 하고 있는 연기에 대한 의심을 끊임없이 하는 배우”라고 답했다.
이어 “류준열 배우를 보며 영화를 대하는 태도나 이런 것들이 정말 진지하고 고민을 많이 하는 사람이란 생각을 했다. 평소에도 운동하고 영화밖에 생각 안 하는 것 같더라”며 “예를 들면 류준열 배우가 ‘계시록’에서 계단을 내려오다 넘어지는 장면이 있는데 그때 넘어지는 방식과 모양새 하나 갖고도 엄청 많은 이야기를 나눴던 기억이 난다”고 떠올렸다.
그러면서 “에너지 몰입도도 엄청 좋고 작품을 해석해나가는 방향성도 좋다”며 “실제 류준열 배우와 처음 계시록으로 미팅을 했을 때 그가 먼저 그런 이야기를 하더라. ‘제가 질문이 많은 편인데 괜찮겠냐’고. 그때 하고 싶은 것 다 하셔라 답했는데 그가 하는 질문들은 내용들이 다 좋았다. 쓸데 없는 질문 없이 내용도 구체적이고 왜 이걸 궁금해하는지를 명확히 질문해준다”고 극찬했다.
연 감독은 “그가 하는 질문은 버릴 게 없는 질문들이었다. 질문을 많이 받다 보면 면피하기 위해 답을 할 때도 있는데 면피할 만한 게 없더라”며 “정말 진지하게 고민해서 답해주고 싶은 질문들밖에 없었다. 그 과정에서 영화의 톤을 찾아나가게 된 것 같다”고도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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