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하게 돌아온 르세라핌… "3연속 핫100 진입 목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핫'하게 돌아온 르세라핌… "3연속 핫100 진입 목표"

이데일리 2025-03-14 12:14:25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르세라핌의 첫 사랑 노래입니다. ‘핫’으로 빌보드 ‘핫100’에 꼭 들고 싶습니다.”

르세라핌(사진=쏘스뮤직)


신곡 ‘핫’으로 돌아온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들고 싶다는 목표를 밝혔다. 앞서 ‘이지’, ‘크레이지’로 핫100 차트 진입에 성공했던 만큼, 신곡 ‘핫’으로 3연속 핫100 진입이란 쾌거를 달성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르세라핌 김채원은 14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미니 5집 ‘핫’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이지’ ‘크레이지’ ‘핫’ 3부작의 마지막 앨범”이라고 운을 떼며 “사람들은 시니컬하고 쿨한 게 멋진 것이라고 말하는데, 저희는 사랑에 몰입하고 모든 걸 불태우겠다는 태도가 멋있다고 생각한다. 그런 마음가짐을 담은 앨범”이라고 말했다.

허윤진은 “이번 앨범은 르세라핌의 이야기 같다. 최선을 다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라면 행복할 수 있다는 걸 깨닫게 됐다”며 “그런 르세라핌의 메시지와 태도를 이번 앨범에 담았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공개된 르세라핌의 ‘핫’ 무대는 제목 그대로 ‘핫’ 그 자체였다. 쉴 새 없이 펼쳐지는 다이내믹 퍼포먼스에 안정적인 가창력이 어우러져 ‘핫걸’ 르세라핌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었다. 특히 무대 위 여유로운 제스처와 표정은 르세라핌의 성장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게 했다.

르세라핌(사진=쏘스뮤직)


김채원은 “이 노래를 잘 살리기 위해 감정 표현은 물론이고 노랫말이 더 잘 들리도록 신경을 많이 썼다”며 “퍼포먼스할 때도 표정과 에티튜드도 많이 연구했다. 점점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홍은채는 “‘핫’에는 결말을 알 수 없을지라도 좋아하는 것을 불태우겠다는 메시지가 담겼다”며 “지금 우리가 사랑하는 이 무대와 사람들에게 최선을 다하자는 메시지를 무대에서 제대로 보여드리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사쿠라는 “르세라핌은 무대를 함께 봐야한다는 말을 듣고 싶다. 핫하고 멋있는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며 “곧 월드투어도 예정돼 있는데, 많은 분을 직접 뵐 수 있는 기회가 온 만큼 모든 무대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과거의 나를 봤을 때 후회하지 않도록 매 순간 열심히 임하겠다”며 “이번 활동도 후회하지 않는 활동이 되고 싶고, ‘핫’이 빌보드 ‘핫100’에 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올해 스무살이 된 홍은채는 “20세가 되고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라며 “올해 첫 앨범인 만큼, 새로운 장르도 많이 담긴 만큼 기대 많이 해달라”고 당부했다.

르세라핌(사진=쏘스뮤직)


르세라핌(김채원·사쿠라·허윤진·카즈하·홍은채)은 14일 오후 1시 미니 5집 ‘핫’(HOT)을 발매한다.

‘핫’은 지난해 2월 발매된 미니 3집 ‘이지’, 8월 공개된 미니 4집 ‘크레이지’에 이은 3부작의 마지막 앨범이다. ‘이지’에서 무대 뒤의 불안과 고민을 다루고, ‘크레이지’에서는 이런 불안에 잠식당하기보다 모든 것을 내던지고 미쳐보겠다고 말했다. ‘핫’은 여기서 더 나아가 사랑하는 것에 기꺼이 뛰어들고, 불태우고, 결과가 어떻든 망설이지 않는 태도를 다루며 르세라핌의 내면이 단단해지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번 앨범에는 록(Rock)과 디스코(Disco)를 가미한 팝 장르의 타이틀곡 ‘핫’을 비롯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내레이션이 인상적인 ‘본 파이어’(Born Fire), 지금 드는 감정에 솔직하게 반응하고 이 순간을 즐기자는 ‘컴 오버’(Come Over), 고통을 수용하고 그 속에서 아름다움을 찾아내는 ‘아쉬’(Ash), 김채원·허윤진·홍은채가 곡 작업에 참여해 과감하게 사랑에 뛰어들라고 말하는 ‘쏘 시니컬’(Badum)까지 총 5곡이 수록된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