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 전기 픽업 '무쏘 EV' 양산 기념식 개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G 모빌리티, 전기 픽업 '무쏘 EV' 양산 기념식 개최

프라임경제 2025-03-12 11:07:28 신고

[프라임경제] KG 모빌리티(003620, 이하 KGM)가 전기 픽업 '무쏘 EV' 양산 기념식을 갖고, 고객 출고를 위한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KGM 평택공장 조립3라인에서 곽재선 회장 및 박장호 대표이사, 황기영 대표이사, 노철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해 생산부서 임직원 등이 참석해 '품질 없이 고객 없고, 고객 없이 회사 없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결연한 의지를 다지는 양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무쏘 EV 개발 및 생산 준비 과정에 대한 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곽재선 회장의 격려사, 임직원들의 결의를 담은 구호제창, 임직원 격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곽재선 회장은 "무쏘 EV가 차질 없이 성공적으로 생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우리 임직원 모두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하다"며 "무쏘 EV는 우리 모두의 염원이었던 무쏘의 소중한 헤리티지를 이어 받은 만큼 고객의 기대는 그 이상으로 '품질'로 보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무쏘 EV 양산 기념식에서 임직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KG 모빌리티

또 "소비자인 고객은 KGM을 절대 기다려 주지 않는다"며 "고객이 원하고 요구하는 다양한 니치 마켓의 제품을 경쟁사 보다 빠르게 선보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는 것이 곧 우리의 경쟁력이 될 것이다"라고 첨언했다.

무쏘 EV는 픽업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실용적인 스타일로 경제성, 용도성, SUV의 편안함까지 갖췄을 뿐 아니라 국내 최초의 전기 픽업, 국내 최초의 모노코크 보디 픽업 등의 수식어가 붙은 모델이다.

이로써 KGM은 내연기관의 무쏘 스포츠(구 렉스턴 스포츠) 및 무쏘 칸(구 렉스턴 스포츠 칸)에 전기 픽업 무쏘 EV 모델을 추가하며 소비자가 용도에 맞게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라인업을 확장했다.

무쏘 EV 판매가격은 △MX 4800만원 △블랙 엣지 5050만원으로, 국고보조금 652만원 및 지자체 보조금 186만원(서울시)을 받으면 3962만원으로 구입 가능하다. 보조금이 더 많은 경북 울릉군(683만원)의 경우 총 1335만원의 보조금 혜택으로 3400만 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여기에 소상공인은 추가지원과 부가세 환급 등 혜택을 받으면 실 구매가는 2000만 원대(울릉군)까지 낮아지며, 이에 더해 화물 전기차 혜택으로 △취득세 5% 감면(최대 140만원) △연간 자동차세 2만8500원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40%) 등 다양한 세제혜택도 더해질 수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