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날이 있다. 뭘 해도 잘 안 되고 스트레스만 가득 쌓이는 날. 그런 날에는 답답한 속을 뻥 뚫어줄 무언가가 간절해진다. 속이 얼얼할 정도로 매운 음식을 먹고 땀을 뻘뻘 흘리고 나면 좀 나아질까? 여기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려줄 맛있게 매운 음식만 모아봤다. 서울 매운 음식 맛집 TOP 3를 소개한다.
1. 추억 속 고소하고 매운 라면 '경춘자의라면땡기는날'
삼청동에서 매운 음식을 찾는다면 이곳을 빼놓을 수 없다. 팔팔 끓는 뜨거운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 라면이 인상적인 이곳은 아주 진하고 맛있는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라면 맛집이다.
면발이 아주 적절하게 익어 나오는 것은 물론이고, 맛있게 매운 국물은 그 양과 농도가 이상적이여서 젓가락질을 멈출 수가 없게 만든다. 거기에 파, 어묵, 맛살, 오징어, 양배추 등 다양한 토핑이 풍성하게 얹어져 있어 풍미가 깊은데, 여기에 고소하고 느끼한 치즈 토핑을 추가하면 국물 맛이 한층 부드럽고 풍성해진다.
매웃 음식을 잘 머기 못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치즈라면, 떡라면 등 다양한 옵션이 있어 매운맛을 피하고 싶은 이들도 부담 없이 메뉴를 고를 수 으니, 한번쯤 방문하는 것을 권한다.
고소하고 매운 추억의 라면을 맛보고 싶은 당신에게는 경춘자의라면땡기는날을 추천한다.
2. 검증된 갈비찜 맛집 '머거보까매운갈비찜'
각종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검증된 맛집이다. 외관은 다소 허름해 보일 수도 있지만, 그 맛은 결코 실망시키지 않는다.
스뎅 양푼에 담긴 매운갈비찜은 먹는 사람에게 언제나 강렬한 매콤함을 성사한다. 돼지고기와 잘 배어 있는 매콤한 양념이 입안을 자극하며, 감자, 떡, 콩나물과 함께 먹으면 다양하고 깊은 맛이 한 번에 폭발한다.
거기에 마무리로 볶음밥을 먹으면 그야말로 화룡점정이다. 매콤한 양념에 참기름과 김가루를 더해 볶으면 고소한 향이 솔솔 올라오고 여기에 조금 남은 돼지고기 살점을 올려 먹으면 예술적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다만 이름부터 '매운갈비찜'이니만큼 매운 음식에 서툰 사람이라면 부담될 수도 있다. 조개육수로 우린 순두부탕과, 기름향 나는 콩나물, 계란말이는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좋은 친구이니 같이 주문하는 것을 권한다.
소중한 사람과 술 한잔 기울이며 매콤한 갈비찜을 즐기고 싶다면 머거보까매운갈비찜을 추천한다.
3. 맛있게 매운 퓨전 요리를 즐겨보자 '또치'
테크노마트 신도림점 푸드코트에 위치한 숨은 맛집. 싸고 맛있는 퓨전 요리를 즐길수 있는 곳이라 많은 이들이 이곳을 방문한다.
그 중에서도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메뉴는 바로 열잡채다. 양배추, 어묵, 깻잎, 양파, 당면 등의 재료가 조화롭게 섞인 이 음식은 한입 넣자마자 강렬한 매운맛이 입 안을 자극한다. 하지만 그 끝에는 살짝 지나가는 달콤함이 일품이라, 도저히 멈출 수 없는 맛있는 매운맛을 자랑한다.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사람에게는 다소 부담될 수 있지만, 다행히도 매운맛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거기에 오코노미야끼나 야끼소바 등 매운맛을 중화시킬 수 있는 다른 메뉴도 함께 주문할 수 있어, 매운 음식을 조금 피하고 싶은 사람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맛있게 매운 퓨전요리에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당신에게는 또치를 추천한다.
방문 시 유의사항
1. 경춘자의라면땡기는날
-위치: 서울 종로구 율곡로3길 82
-영업 시간: AM 10:00~PM 7:30, 매주 2, 4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2. 머거보까매운갈비찜
-위치: 서울 중구 다산로10길 5-4
-영업 시간: AM 11:00~PM 10:00
3. 또치
-위치: 서울 구로구 새말로 97 신도림테크노마트 10층 50호
-영업 시간: AM 11:00~PM 8:30, 일요일 PM 12:00~PM 10:30, PM 2:30~PM 3:30 브레이크타임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