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국제 강아지의 날(3월 23일)을 맞이해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카카오모빌리티가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봄 추천 여행지 10곳을 담은 ‘댕댕 여행 지도’를 공개했다.
댕댕 여행 지도는 카카오내비에 축적된 방대한 이동 데이터를 분석해 반려동물 동반 여행지 정보를 알려주는 일러스트 지도로,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 제공 일환으로 기획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펫 관광자원 100선’ 및 최근 1년간(2024년 2월~2025년 1월) 카카오내비 길안내 데이터를 바탕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 10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반려동물 동반 추천 여행지 10곳’에는 △넓은 잔디밭이 매력적인 ‘전남 순천 오천그린광장’ △반려견과 꽃길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충남 태안 꽃지해수욕장’ △반려견과 함께 오리배 탑승이 가능한 ‘대구 수성못 유원지’ △강아지 벚꽃샷을 남길 수 있는 ‘경북 경주 보문관광단지’ △유니크한 견생샷을 남길 수 있는 ‘전북 익산 교도소 세트장’ 등 전국 주요 명소가 포함됐다.
지도 내 각 여행지를 클릭하면 관광 정보와 요일별 방문 비율, 반려동물과 함께 가기 좋은 주변 인기 방문지 TOP3를 확인할 수 있다.
댕댕 여행 지도는 카카오T와 카카오내비 앱,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내 여행 정보 플랫폼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민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실장은 “증가하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수요에 발맞춰서 맞춤형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지도를 제작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민간 협력을 통해 트렌드에 맞는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올치올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