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이하 MSCI)이 진행하는 ESG 평가에서 AAA등급을 획득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즌 CI)
카카오게임즈는 ESG경영 선포 후 2022년 첫 MSCI ESG 평가를 받은 지 2년만에 이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 등급을 받았다. 국내 게임업계에서 AAA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현재까지 카카오게임즈가 유일하다.
MSCI는 매년 전 세계 8,500여개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인적자원개발, 지배구조 등 ESG 관련 핵심 이슈를 평가해 CCC부터 AAA까지 총 7단계 등급을 부여하는 평가 기관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평가에서 탄소배출, 인적자원개발, 정보보안, 거버넌스 등의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2022년 첫 MSCI 평가 이래로 매년 두 단계씩 등급 상향을 지속했고 2년 만에 관련 산업군 최초로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해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카카오게임즈만이 할 수 있는 ESG 및 CSR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주요 ESG평가인 ‘한국ESG기준원’에서도 2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