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마드리드 더비 선제골’ 호드리구, POTM 선정…“수비수가 지옥 같은 경험할 줄 알았어” 호평까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피셜] ‘마드리드 더비 선제골’ 호드리구, POTM 선정…“수비수가 지옥 같은 경험할 줄 알았어” 호평까지

인터풋볼 2025-03-05 09:55:00 신고

3줄요약
사진=레알 마드리드
사진=레알 마드리드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레알 마드리드의 승리를 이끈 호드리구가 POTM(Player Of The Match)에 선정됐다.

레알 마드리드는 5일 오전 5시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2-1 승리를 거뒀다.

선제골의 주인공은 호드리구였다. 전반 4분 발데르데의 패스를 받아 오른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치고 들어왔다. 호드리구의 왼발 슈팅이 그대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32분 알바레즈에게 동점골을 허용했으나, 후반 10분 브라힘의 원더골이 나오며 2-1로 승리했다.

경기 후 호드리구는 UEFA가 선정한 POTM에 이름을 올렸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에 따르면 호드리구는 선제골을 비롯해 공격 지역 패스 6회, 리커버리 4회, 지상 볼 경합 성공률 64%(9/14) 등 공수 양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

유럽 매체의 평가도 좋았다. 영국 ‘골닷컴’은 평점 7점과 함께 “초반에 훌륭했다. 멋진 골을 넣었고 페널티킥을 얻어낼 수도 있었다. 그 이후에는 조용해졌으나 안정적인 수비를 보여줬다”라고 칭찬했다.

영국 ‘골닷컴’은 “호드리구는 오른쪽에서 끊임없이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며 이날 팀 최고의 공격수로 활약했다. 이른 시간에 넣은 골로 최근 좋은 경기력을 이어갔다”라며 평점 7점을 매겼다.

프랑스 ‘풋 메르카토’는 “하비 갈란이 경기 시작부터 지옥 같은 경험을 하게 될 줄 알았다. 오른쪽 측면을 강타한 호드리구의 폭발력은 갈란이 감당하기 버거웠다. 3분 만에 멋진 슈팅으로 골을 넣었다”라며 평점 6.5점을 부여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